네이버, 입점 소상공인에 스토어 관리 꿀팁 대방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는 중소상공인이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토어 그로스'(Store Growth)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강경돈 네이버 셀러성장사업팀 리더는 "기술 솔루션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중소상공인 사업자들이 사업 특성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네이버와 다양한 판매자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장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세분화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케팅·기술 솔루션 지원
네이버는 중소상공인이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토어 그로스'(Store Growth)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이후 성장 방법을 찾는 중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커머스 솔루션을 직접 스마트스토어에 적용하도록 지원한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의 다양한 기술 도구와 커머스 솔루션을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생활·유아·레저·펫 카테고리의 판매자 최대 100여 명을 대상으로 스토어 그로스 프로그램을 4주 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스마트 그로스 프로그램이 중소상공인의 업무 효율 및 마케팅 효과를 높여 거래액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판매자가 기존 및 신규 고객에게 마케팅 및 기술 솔루션을 적극 활용할수록 연간 누적 거래액이 2배 이상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경돈 네이버 셀러성장사업팀 리더는 "기술 솔루션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중소상공인 사업자들이 사업 특성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네이버와 다양한 판매자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장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세분화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골프대회 출전 무산…박연수 '엄마 잘못이지만 너무 억울' 대체 왜?
- ''임영웅 효과' 이 정도일 줄은'…광고시장 뒤흔들더니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1위 올랐다
- '누군지 딱 알겠네'…의정부고 올해 졸업사진도 '폼 미쳤다'
- 한국만 호구?…손흥민·전지현 입었던 버버리 반값 '땡처리' 무슨 일?
- '뉴진스 민지가 쓴 안경 주세요'…K팝 아이돌 패션 때문에 난리 난 '이 나라'
- 여직원 커피에 ‘역한 이물질’ 넣은 男 자수…이물질 정체 알고보니 ‘경악’
- '기업가치 4000억' 백종원 더본코리아, 무사히 '상장'될 수 있을까?
- 헬기 타고 여행하고 가사도우미만 해도 470억 버는 '이 나라'
- 이틀 동안 낙뢰 3500번 '쾅쾅'…기상 장비·공장 멈춰, '이것' 때문이라는데
- 아파트 옥상서 투신하려던 10대 남학생 경찰의 '이 한마디'가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