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영, 25주년 기념 크로스오버 앨범 선공개 곡 ‘위대한 꿈’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박기영이 올가을 25주년 기념 마지막 프로젝트 크로스오버 앨범 발매를 앞두고 선공개 곡을 발표한다.
지난해 데뷔 25주년 맞이하여 프로젝트 앨범을 연이어 발표하고 있는 박기영은 오늘(17일) 신곡 '위대한 꿈'을 발표하며 데뷔 25주년을 기념할 마지막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박기영이 올가을 25주년 기념 마지막 프로젝트 크로스오버 앨범 발매를 앞두고 선공개 곡을 발표한다.
지난해 데뷔 25주년 맞이하여 프로젝트 앨범을 연이어 발표하고 있는 박기영은 오늘(17일) 신곡 ‘위대한 꿈’을 발표하며 데뷔 25주년을 기념할 마지막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박기영 데뷔 25주년 기념 마지막 프로젝트 크로스오버 앨범은 클래식 크로스오버 혹은 팝페라계의 새로운 디바로서 박기영이 지니는 무한한 매력을 담은 앨범으로 ‘Nella Fantasia’부터 ‘동백 아가씨’까지, 우리에게 친숙한 성악곡과 오페라 아리아, 전통 가요에 이르는 다양한 곡들을 담아 놀라울 정도로 섬세하고 깔끔하고 풍요로운 노래를 들려 줄 예정이다.
마지막 프로젝트의 시작을 장식하게 된 ‘위대한 꿈’은 영국의 작곡가 구스타브 홀스트의 관현악 모음곡 ‘행성’ 중 ‘목성, 환희를 부르는 자’의 중반부 멜로디에 박기영이 새롭게 쓴 가사를 붙인 특별한 곡이다.
특히 초등학생 딸이 우리 민족의 역사를 통해 민족적 자부심과 자긍심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서울 5대 궁투어를 한 후, 오히려 엄마인 그녀가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게 된 마음이 커져 만들게 된 곡이다.
뿐만 아니라 ‘위대한 꿈’은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 합창과 함께 잔잔한 슬픔을 머금은 듯, 그러나 강한 의지를 실어 힘차고 매끈하게 치솟는 그녀의 가창은 더없이 짜릿한 전율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특징으로 박기영의 목소리에서 희망과 열정을 느껴볼 수 있다.
한편, 박기영의 신곡 ‘위대한 꿈은’ 오늘(1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해 볼 수 있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쯔양, 일상생활도 거의 못해…구제역 ‘이중스파이’ 주장 사실 NO”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성민, 결혼 10년만 아빠 된다..김사은 임신 “소중한 아기 찾아와”[전문]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봉선화 연정’ 가수 현철, 지병으로 별세…향년 82세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검찰총장 ”사이버렉카 범죄수익 면밀히 분석·환수하라”[M+이슈]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현장의 열기 최고조”…BTS 진, ‘2024 파리 올림픽’ 성화봉송 나섰다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 의원직 상실형 선고…″범죄 무거워″
- [단독] 한동훈 ″판사 겁박 무력시위 국민들이 알아…집회 접어라″
- ″변속 착각한 듯″…주차장서 60대, 차 문에 끼여 사망
-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트럼프발 충격 '한국도 영향권'
- 의대 합격선 보니…서울대 294점·연세대 292점·고려대 2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