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와도 좋은 날, 워터밤 원조 장흥물축제 초읽기[함영훈의 멋·맛·쉼]

2024. 7. 17. 08: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워터밤 열풍의 원조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름축제인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오는 27일(토) 부터 8월4일(일) 까지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7월 28일(일)부터 8월 3일(토)까지 매일 밤 9시 30분부터 물싸움 장에서 EDM을 곁들인 신나는 워터樂 풀 파티가 열리고, 7월 31일(수)과 8월 1일(목)에는 뜨거운 여름밤, 축제장을 더욱 뜨겁게 할 장흥 Rock 페스티벌 '성난고래의 노래'가 열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축제
물의 여신-청룡 등장 EDM페스티벌도
국카스텐,윤도현밴드,크라잉넛이 피날레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비가 와도 좋다. 물축제의 원조, 장흥여행”

내,외국인이 한데 어울려 금새 친구가 되는 장흥물축제
장흥물축제 지난 행사 풍경
장흥물축제 수상자전거

워터밤 열풍의 원조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름축제인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오는 27일(토) 부터 8월4일(일) 까지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주제는 물과 숲-休(부제 : 치유, 건강, 장수의 물 장흥!), 슬로건은 All水 좋다~ 신나는 장흥 물축제이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정남진장흥물축제는 깨끗한 자연과 건강한 삶, 그 속의 쉼이 있는 정남진 장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축제로 2024~2025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 축제다.

▶날이 좋아서, 날이 적당해서..장흥= 이제는 대한민국 여름 대표 축제를 넘어 세계 속의 대표축제를 꿈꾸는 정남진 장흥물축제에서는 ‘치유, 건강, 장수’의 물로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펼쳐진다.

외국인도 대거 몰려드는 장흥물축제

햇볕이 쨍쨍 내리쬐는 날에는 시원한 물속에 들어가 물축제를 즐기고, 비가 오는 날에는 하늘에서 내리는 비와 함께 물축제를 만끽한다. 날이 좋든 적당하든 언제든 나타나는 드라마 ‘도깨비’ 속 공유의 마음으로 거침없이 여행하는 곳이다.

살수대첩 퍼레이드, 지상 최대의 물싸움, 수중 줄다리기, 장흥 글로벌 워터월드(워터락 풀파티) 등 제대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장흥물축제는 개막행사부터 대표 프로그램, 퍼레이드까지 하나의 이야기로 스토리텔링 하여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EDM페스티벌

▶개막식은 셀럽들의 향연= 특히 올해는 ‘글로벌 축제 도약’의 의미를 담은 개막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의전행사를 간소화하고 한국 전통공연, 태국(송크란) 전통공연, 합수 퍼포먼스, 글로벌 워터월드 공연, 불꽃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관람객들을 위한 행사로 진행된다. 개막식 축하공연에는 기리보이, 트리플에스, 한요한, 키드밀리, 포레스텔라가 출연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새로 선보이는 물과 불이 사우는 권선징악 물싸움과 EDM 공연을 접목한 글로벌 대표콘텐츠 ‘글로벌 워터월드’가 볼거리다. 불의 여신과 물의 여신이 펼치는 정남진 장흥물축제 만의 스토리를 담은 EDM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일당백 다윗의 물싸움

▶EDM과 물싸움= 물과 빛을 통한 신비로운 몰입형 미디어아트 공간 속에서 지상최대 물싸움이 벌어진다. 붉은 악마의 분노는 관람객에게 거품을 쏘고, 미디어아트 속 청룡이 나타나 용수(장흥 물)를 뿌린다. 승리의 함성을 지르며 다같이 EDM 페스티벌을 즐기게 되는 스토리다.

장흥물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지상 최대의 물싸움은 매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펼쳐진다. 살수임무를 맡은 진행요원이 불의 여신의 부하로 관람객을 공격하고, 관람객은 물의 여신과 함께 싸우는 온비레인저스가 되어 물총대전을 벌인다.

몸풀기 체조 및 사전 붐업 댄스공연 후 DJ 음악에 맞춰 물싸움이 벌어진다. DJ와 함께 추는 댄스파티도 기대하시라. 사방에서 정신없이 날아오는 물대포와 물 풍선, 그리고 물총이 한 데 어우러져 지상 최대의 물싸움이 펼쳐진다.

황금물고기 잡이

▶황금물고기잡기= 7월 27일(토)부터 8월 4일(일)까지 매일 오후 3시에는 황금물고기잡기가 열린다. 물속에서 빠르게 헤엄치는 물고기를 잡기 위한 남녀노소 관광객들의 치열한 추격전이 볼 만하다. 물고기를 잡으면 잡아서 좋고, 못 잡아도 시원한 물놀이가 된다. 장흥군 10개 읍면 대항 수중 줄다리기와 전국 줄다리기 대회도 열려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우든 보트, 바나나보트, 디스코 팡팡, 수상 자전거, 카누 등 탐진강을 둥실 떠다니며 여름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갖가지 수중 탈거리들이 즐비하다.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상설 물놀이장도 마련되어 있다.

장흥 물축제장 전경

▶먹거리 청년존= 축제 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별빛달빛 청년존이 운영된다. 천연 약초를 활용한 하이볼 및 한우삼합 스테이크, 한우 강정&맥주 등 장흥 먹거리에 젊은 감성을 더한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청년존에는 물축제의 역사와 주제 및 주요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미디어 타워가 설치되어 사고 및 미아 발생 등 위험 상황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다양한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7월 28일(일)부터 8월 3일(토)까지 매일 밤 9시 30분부터 물싸움 장에서 EDM을 곁들인 신나는 워터樂 풀 파티가 열리고, 7월 31일(수)과 8월 1일(목)에는 뜨거운 여름밤, 축제장을 더욱 뜨겁게 할 장흥 Rock 페스티벌 ‘성난고래의 노래’가 열린다.

국카스텐, 내귀에도청장치, 로맨틱펀치, YB(윤도현밴드), 크라잉넛 등 국내 정상급 락밴드의 신나는 공연이 펼쳐진다.

윤도현

이 외에도 개막 축하공연과 정남진 강변음악 축제, 장흥 POP 콘서트, 장흥군 10개 읍면 주민자치 공연, ,목포 MBC 축하공연, KBS 광주방송 축하공연 등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