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윤성 "8년 아이돌 활동 정산금 0원→세금만 1500만원 납부" ('소금쟁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윤성이 "지난번 납부한 세금이 천 오백만 원 후반대였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날 황윤성은 이찬원과 친분을 묻는 질문에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에서 친해지게 됐다. 장르 특성상 나이 또래가 없었다. 동갑인 친구가 찬원 씨였다. 그때부터 공통점도 많고 의지도 많이 하면서 친해졌다"고 했다.
이후 황윤성은 이찬원이 있는 소속사와 계약, 지난 2022년 3월 첫 정산금으로 2백만원을 받았다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황윤성이 "지난번 납부한 세금이 천 오백만 원 후반대였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16일 방송된 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힘든 시기 서로를 위로하며 의지했던 절친 황윤성의 사연을 듣고 눈물을 쏟은 이찬원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황윤성은 이찬원과 친분을 묻는 질문에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에서 친해지게 됐다. 장르 특성상 나이 또래가 없었다. 동갑인 친구가 찬원 씨였다. 그때부터 공통점도 많고 의지도 많이 하면서 친해졌다"고 했다.
이찬원은 "힘들었던 공통점도 비슷하다. 어릴 때부터 경제적으로 힘들었던 것 들이 있었다. 그래서 저 친구가 부자가 되려고 한다"고 했다.
이찬원은 황윤성과 세무사 사무실을 함께 찾았다. 이찬원은 "저 친구의 통장, 카드를 내가 처음 만들어줬다. 세상 돌아가는 물정을 모른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저번에 납부한 세금이 천 오백만 원 후반대였다고. 황윤성은 "정산을 받은 지 얼마 안 됐다. 정산을 받아 본 적도 없고 경제활동을 해 본 적도 없으니까 세금 신고를 해야 한다는 개념 조차 몰랐다"고 했다. 트로트를 시작하며 늘어난 사랑만큼 늘어난 소득. 그러나 아이돌 시절 활동비로 인해 데뷔 8년 차까지 정산금은 0원이었다고.
황윤성은 "트로트 경연 대회 후 수입이 생겼지만 적자를 메꾸느라 정산금이 0원이었다"고 밝혔다. 이후 황윤성은 이찬원이 있는 소속사와 계약, 지난 2022년 3월 첫 정산금으로 2백만원을 받았다고. 그러나 첫 정산을 받고 입대, 지난 3월 전역 후 다시 본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윤성은 세금 1500만원과 관련해 "군대에 있으니까 넘겼는데 전역을 하자마다 폭탄을 맞았다. 아쉬웠던게 군대 있을 때 적금을 들었다. 1300만 원을 모아서 나왔는데, 결국 세금으로 납부했다"고 했다.
이에 세금 전문가는 "입대 전 소득으로 인해 발생한 종합 소득세, 세금 신고를 못해 군 생활만큼 가산세 기간이 길어져 대출 이자처럼 일종의 연체료가 붙어 커진 금액"이라고 설명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인보고 악마라고" 故서세원 딸 서동주, 무당 유튜버에 분노→법적 대응…
- [SC이슈] 유흥업소 근무 걸그룹 日멤버 하루 "그만뒀다…새로운 도전하려…
- ‘제아’ 김태헌 눈물, 친누나 실종신고까지 했지만..“못 찾아” (특종세…
- 한혜진, 기성용♥ 돌발행동에 깜짝 "스트레스 많아? 왜 이러는지 아시는 …
- '봉선화 연정' 가수 현철, 신경 손상 투병 끝 별세..향년 82세[종합…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