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캉스라고 들어봤니?"…웰니스 트렌드 타고 고급 호텔 '기본템' 등극

이재훈 기자 2024. 7. 16. 21: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명품 운동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 헬캉스 주도
조선 팰리스 서울, 시그니엘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탈바꿈'
테크노짐 운동 기구가 설치된 아난티 앳 부산 코브 피트니스 센터. /테크노짐

[마이데일리 = 이재훈 기자] 무더위에 기나긴 장마까지 예고돼 있어 올여름도 가까운 호텔에서 휴가를 즐기는 호캉스가 인기다.

호캉스하면 호텔 조식과 수영장이 대표적이었지만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웰니스 트렌드가 확대되며 최근에는 호캉스를 넘어 헬캉스를 선호하는 만큼 호텔 피트니스 시설 역시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듯 최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힐튼호텔 경주 피트니스 센터가 전면 리노베이션하며 새단장에 나섰다. 이들 호텔들이 피트니스 센터 업그레이드를 위해 선택한 운동 기구는 바로 이탈리아 브랜드 테크노짐. ‘5성급호텔=테크노짐’이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로 고급 호텔들이 선호하는 운동 기구 브랜드가 바로 테크노짐이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포시즌스 호텔 서울, 시그니엘 서울과 그랜드 하얏트 서울 등 대표적인 고급 호텔들은 이탈리아 명품 운동기구 테크노짐의 최상위 라인 아티스(Artis)로 피트니스 센터를 구성했다. 풍부한 자연광과 함께 화려한 도시 전경을 감상하며 도심 속 럭셔리한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

부산 바다를 품고 있는 아난티 앳 부산 코브와 그랜드 조선 부산의 피트니스 센터는 탁 트인 오션뷰 피트니스로 유명하다. 그랜드 조선 부산의 피트니스는 테크노짐 트레드밀 위에서 바라보는 해운대 해변과 도심의 조화가 만든 멋진 전망으로 정평이 나 있다.

아난티 앳 부산 코브는 테크노짐 유산소 기구와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의 근력 운동 기구를 겸비하고 있으며, 압도적인 오션뷰까지 더해진 최적의 웰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고급 호텔들이 러닝머신 한 대에 2~3000만 원을 호가하는 명품 브랜드 테크노짐을 선택한 이유는 피트니스 센터가 점차 중요한 호캉스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휴가를 즐기면서도 운동을 꼭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평소 자주 접해보지 못한 고급 피트니스 기구를 경험해 보고자 하는 심리 역시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테크노짐 관계자는 “테크노짐은 이미 최고급 호텔에서 볼 수 있는 명품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을 정도로 수 많은 호텔들이 테크노짐 기구들을 선호하고 있다”라며 “명품 뷰를 바라보며 최고 사양의 테크노짐을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는 호텔 피트니스가 호캉스의 새로운 선택 기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테크노짐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이탈리아 명품 운동 기구 브랜드다.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테크노짐은 유벤투스와 AC밀란 등 세계적인 유명 구단들이 사용할 정도로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는데다 각종 디자인 어워드를 휩쓸 정도로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피트니스계의 에르메스’로 불린다. 이탈리아 명품 운동 기구 테크노짐은 공식 수입사인 ㈜갤럭시아에스엠을 통해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