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광주 공직자 12명, 재산 신고 규정 위반 외

KBS 지역국 2024. 7. 16. 20:0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이어서 간추린 단신입니다.

재산 신고를 제대로 하지 않은 광주 공직자들이 적발됐습니다.

광주시 감사위원회는 시 공직자윤리위원회가 공직유관단체장 8명, 구의원 69명 등 재산공개 대상 77명의 등록 자료를 심사한 결과 12명이 규정을 위반했다고 밝혔습니다.

증권 가액 입력 오류나 자동차 누락 등 재산 불성실 신고가 6명, 주식 백지신탁 의무 위반이 6명으로 각각 과태료와 경고, 시정 조치를 받았습니다.

광주시의회, 3차 투표 끝에 교문위원장 선출

광주시의회가 내부 갈등으로 3차 투표를 거친 끝에 교육문화위원장을 선출했습니다.

오늘 열린 광주시의회 교육문화위원장 선거 3차 투표에는 명진 의원이 단독 출마했으며, 찬성 14표, 무효 6표, 기권 3표로 당선됐습니다.

명 의원은 앞서 1·2차 투표에도 단독 출마했지만 찬성표가 과반을 넘지 못했습니다.

광주시의회 전체 의원 23명 중 21명이 소속된 민주당은 내부 경선으로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후보를 정했지만 경선 과정에서 갈등이 불거지며 원 구성에 파행을 빚었습니다.

‘스타필드 광주’ 신세계프라퍼티, 1차 중도금 납부

광주 어등산에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를 추진하는 신세계프라퍼티가 토지비 1차 중도금 77억여 원을 광주도시공사에 납부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12월 광주도시공사와 신세계프라퍼티는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과 관련한 협약을 맺었고, 내년 하반기에는 사전 준비 등 공사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계획한 일정대로라면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 2030년, 레지던스와 그 밖의 부대시설은 2033년 문을 열 것으로 보입니다.

엄지성, 스완지시티 이적 완료…“공격 역할 기대”

광주FC 출신의 엄지성이 잉글랜드 챔피언십 스완지시티로의 이적을 완료했습니다.

스완지시티는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이 밝히면서 엄지성이 공격형 미드필더나 측면 공격수로 활약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엄지성은 2021년 금호고 졸업과 동시에 광주FC에 입단해 데뷔 시즌 4골에 도움 1개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광주FC가 3위를 달성하는 데 주축으로 활동했습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단신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