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중공업 새 이름 'HD현대마린엔진'…대표에 강영 사장 유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의 조선 중간지주사 HD한국조선해양(009540)에 인수된 STX중공업이 'HD현대마린엔진'으로 간판을 바꿔 달고 새출발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STX중공업(071970)은 오는 30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정관 변경안과 이사 선임 안건을 의결한다고 전날 공시했다.
이번 임시 주총에서는 HD현대중공업 강영 사장과 여인표 상무 등 사내이사 2인과 사외이사 2인에 대한 선임 안건도 의결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HD현대의 조선 중간지주사 HD한국조선해양(009540)에 인수된 STX중공업이 'HD현대마린엔진'으로 간판을 바꿔 달고 새출발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STX중공업(071970)은 오는 30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정관 변경안과 이사 선임 안건을 의결한다고 전날 공시했다.
HD한국조선해양이 STX중공업 주식 35.05%를 취득하는 기업결합에 공정거래위원회가 조건부 승인을 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이번 임시 주총에서는 HD현대중공업 강영 사장과 여인표 상무 등 사내이사 2인과 사외이사 2인에 대한 선임 안건도 의결될 예정이다. 기타 비상무이사 후보에는 최원준 파인트리파트너스 전무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HD현대중공업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했던 강 사장은 HD현대마린엔진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될 것으로 관측된다.
강 사장은 현대중공업 조선사업본부 경영부문장과 HD현대중공업 재경본부장 겸 동반성장실장을 거친 후, 지난해부터 STX중공업 인수추진 총괄사장을 맡아 인수 작업을 진두지휘했다.
앞서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해 7월 STX중공업 주식 35.05%를 약 813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11개월간 검토를 거쳐 향후 3년 동안 경쟁사가 부품 공급에 차별받지 않도록 하는 조건을 걸고 양사 결합을 승인했다.
dongchoi8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딱 한 번이었는데…이혼 도장 찍은 다음 날 임신 알게 돼 결국 재결합"
- "강제로 키스하고 만지고"…걸그룹 멤버, 소속사 대표 성추행 폭로
- 추성훈, 도쿄 50억 자가·슈퍼카 2대 공개…"전부 아내 것"
- 팔꿈치에 밀려 넘어진 70대 노인…가해 여성, 사과 없이 쌩[CCTV 영상]
- "방금 사람을 죽였어요" 승객의 고백…택시기사 '명연기' 대응 빛났다
- 이혜성, 귀여운 외모에 반전 글래머까지…밝은 미소 [N샷]
- '이병헌♥' 이민정, 미모 자랑하며 단발 예고 "잘가 머리카락"
- 다듀 최자, 44세에 아빠 됐다…아내 득녀 "셋이 시작하는 새 삶"
- 42세 한지민,'10세 연하♥' 최정훈이 반한 이유…물오른 미모
- 마이크로닷, 부모 '빚투' 논란 언급 "치명적이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