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 M2(엠투) 유튜브 ‘천만 채널’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킬러 콘텐츠 3대장이 꿈의 천만 구독자 '다이아 버튼'을 불렀다.
엠넷(Mnet) 디지털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 엠투(M2)가 1천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천만 돌파와 관련 엠투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3대장도 새삼 주목받고 있다.
'천만 채널' 엠투의 '산실' 엠넷 디지털 스튜디오는 524만 구독자에 이르는 케이팝 퍼포먼스전문 채널 '스튜디오 춤'을 운영 중이기도 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넷(Mnet) 디지털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 엠투(M2)가 1천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이와 맞물려 엠투는 유튜브 인증 ‘다이아몬드 버튼’을 수령하기도 했다.
천만 구독자 달성 비결은 명실상부한 ‘아카이브’라 칭할 만한 압도적인 제작 편수 또 이로 파생된 엄청난 누적 조회수에 기대고 있다. 엠투는 2014년 채널 개설이래 2만3833편에 달하는 콘텐츠를 탄생시켰고 통합 누적 조회수 100억 뷰를 기록했다. 엠투를 ‘즐겨 찾기’한 시청 국가는 249개국에 달했다.
천만 돌파와 관련 엠투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3대장도 새삼 주목받고 있다. ‘릴레이 댄스’와 ‘컴백쇼’, ‘퍼포먼스37’이 그것으로, 이젠 ‘하나의 장르’로 자리잡으며 케이(K)팝 아티스트에게도 ‘필수 출연 코스’로 꼽히고 있다.
‘천만 채널’ 엠투의 ‘산실’ 엠넷 디지털 스튜디오는 524만 구독자에 이르는 케이팝 퍼포먼스전문 채널 ‘스튜디오 춤’을 운영 중이기도 하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달수빈, 파격 시스루 비키니…아찔한 핫걸 변신 [DA★]
- 쯔양 변호사 “일상생활 불가 상태” 카라큘라 고소 제외한 이유 [종합]
- 김지민 “김준호와 헤어지겠다” 폭탄선언 해놓고 ‘반전’ (불후의 명곡)[종합]
- 전진 “내 손으로 속옷 못 입어…아내가 입혀줘” (라스)
- 김종민♥ ‘11살 연하’ 예비신부 등장…현장 초토화 (미우새)[종합]
- 주병진, 스킨십까지 했던 ♥신혜선에게 의미심장 ‘헉!’ (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
- 박진영, 19일 부친상 “나에게 최고의 아빠였어” [전문]
- 황우슬혜 깜짝 발표 “1년된 연하 ♥남친 있다” (짠한형)
- 전현무, ♥홍주연 크리스마스 이브 이벤트 “고백해!!” (사당귀)[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