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시·한동대, 지역혁신원 개원 외
[KBS 대구]포항시와 한동대는 대학생과 주민이 주도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복합 문화공간, '지역혁신원'을 개원했습니다.
포항시 북구 장량동 3층 규모 상가를 빌려서 문을 연 지역혁신원은 회의실과 교육실, 휴게실을 갖췄으며 대학생과 주민들이 자유롭게 방문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포항시와 한동대는 올해 10월 남구에 제 2 지역혁신원을 개원할 예정입니다.
포항서 보리·미역 활용 수제 맥주 개발
포항시와 창업기업인 포항수제맥주가 어촌신활력추진단 사업의 하나로 국내산 보리와 자연산 미역을 활용한 '구룡포항 수제맥주'를 만들었습니다.
이 맥주는 젊은 층을 겨냥해 미역 특유의 짠맛과 비린내를 없애고 보리맥아 향이 강한 흑맥주 형태로 양조됐습니다.
포항수제맥주는 8월 말까지 포항 호미곶면에 수제맥주 양조장을 만들고 허가와 디자인 개발 등을 거쳐 판매에 나설 계획입니다.
영덕 광산봉수, 경북도 기념물 지정
영덕군 영해면에 있는 '광산봉수'가 경상북도 기념물로 지정·고시됐습니다.
영덕 광산봉수는 해발 7백m가 넘는 봉화산 정상부에 위치하면서 그 원형이 비교적 잘 남아 있으며, 횃불을 올렸던 연대는 아직까지 마을주민들이 산신제를 지내기 위한 재단으로 사용하면서 민속적 가치도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영덕군은 1982년 대소산 봉수대에 이어 이번 광산봉수까지 경북 기념물로 지정된 봉수 2개 모두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영덕 블루로드 해설가 교육생 모집
재단법인 영덕문화관광재단은 19일까지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해안길 '블루로드'의 전문 해설가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교육은 영덕 블루로드와 문화관광 자원에 대한 이해, 해설가의 역할과 자세, 안전 교육 등을 주요 내용으로 29일부터 한 달간 매주 2차례씩 진행됩니다.
교육에 90% 이상 출석할 경우 수료증과 함께 블루로드 트레킹 해설가 우선 자격이 주어집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폭주하는 중국발 수증기” 장마의 무서운 변신 [장마어벤져스]④
- 초복에 오리고기 나눠먹은 노인 4명 중태…“농약성분 검출”
- 의자 던지고 집단 난투극…국민의힘 합동연설회 [현장영상]
- 유튜브, 쯔양 협박 의혹 유튜버들에 칼 빼들었다… “채널 수익 창출 중지” [이런뉴스]
- 사라진 3살 아이, 알고보니 홍콩 출국…“왜 몰랐나?”
- 덴마크, “너무 맵다” 회수했던 ‘불닭볶음면’ 판매 재개…왜?
- 성남 재개발구역서 건물 붕괴 사고…작업자 1명 사망 [현장영상]
- 추돌 사망 30대, 뒤늦게 밝혀진…“견인차에 깔렸다” [지금뉴스]
- 외국인 전문인력도 11%가 불법 체류…“관리 사각지대”
- 한빛원전 수명연장 공청회 무산…현장에선 무슨 일이 [취재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