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서면대교 건설 ‘파란불’ 행안부 중투심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춘천 서면대교 건설공사를 포함한 9건이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에서 통과돼 사업 추진에 '파란불'이 켜졌다.
16일 강원도에 따르면 도 및 시·군이 2024년 제2차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에 제출한 총 14건 중 9건이 조건부 협의를 받았다.
춘천시민의 숙원인 서면대교 건설공사가 중투심을 통과하면서 사업이 추진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 서면대교 건설공사를 포함한 9건이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에서 통과돼 사업 추진에 ‘파란불’이 켜졌다.
16일 강원도에 따르면 도 및 시·군이 2024년 제2차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에 제출한 총 14건 중 9건이 조건부 협의를 받았다.
춘천시민의 숙원인 서면대교 건설공사가 중투심을 통과하면서 사업이 추진될 전망이다. 중도와 서면을 연결하는 서면대교는 왕복 4차로이며 길이는 1.25㎞다. 강원도는 7~8월 중 공사 착수를 위한 입찰 공고를 거쳐 연내 사업자를 선정하고 내년 상반기 착공할 계획이다. 완공은 2028년.
지방도 408호선 무이~생곡간 도로 건설공사(강원도)를 비롯해 △서부권역 광역 교통망 확충 도로 확·포장(원주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동해시) △소도 혈리~어평간 국도 확·포장(태백시) △강원 남부권 산림·목재 클러스터 조성사업(태백시) △삼척 도계 공공임대주택 건립(삼척시) △군도 1호선 도로 확·포장(철원시) △화천 신읍지구 통합공공임대주택 건립(화천시) 등도 통과하면서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재검토를 받은 사업은 꿈탄탄이음터 건립(태백시)와 수산항 어촌신활력 증진사업(양양군) 등 2건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오는 9월 중 3차 중투심이 진행된다. 2차 중투심에서 재검토 및 반려를 받은 사업들이 보완을 마친다면 바로 건의할 수 있다”고 했다.
심예섭
#서면대교 #파란불 #행안부 #강원도 #건설공사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 1등 63명 무더기 당첨 '역대 최다'…당첨금 각 4억2천만원씩
- "구조견이 찾았다" 홍천 두촌면 실종자 수색 나흘만에 '무사 구조'
- '노무라입깃해파리 주의 특보' 발령…강원해역 7월말 출현 전망
- 권성동·이철규, 한동훈에 대립각 ‘친윤 결집’ 신호탄 되나
- "5억 요구 심한 것 아니다"… 손웅정 감독 고소 학부모 녹취록 공개
- '하늘에서 폭포수가' 원주서 국지성 호우 쏟아지는 장면 포착 화제
- 급발진 재연시험 “객관성 결여” vs “근거없는 폄하” 공방
- 세컨하우스 특례 기대감…강원 아파트값 613만원 상승
- “여자 혼자 산에 오지마”…춘천 삼악산서 경고받은 이유는
- 서울양양고속도서 '지폐' 휘날려… 돈 주우려는 운전자들로 한때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