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4년 하반기 계약실무 직원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여주시는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사업소, 읍면동, 도시공사, 세종문화재단 회계담당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하반기 맞춤형 계약실무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맞춤형 계약실무 교육은 계약업무를 추진하는 회계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계약총론, 발주준비단계, 계약별 메뉴얼, 유권해석, 감사사례 등 계약업무의 전반적인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시는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사업소, 읍면동, 도시공사, 세종문화재단 회계담당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하반기 맞춤형 계약실무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맞춤형 계약실무 교육은 계약업무를 추진하는 회계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계약총론, 발주준비단계, 계약별 메뉴얼, 유권해석, 감사사례 등 계약업무의 전반적인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2024년 하반기 계약실무 교육은 이번 제1관서 교육에 이어 향후 2차 관․과 회계담당자 교육, 3차 사업부서 시설직(토목, 건축) 공사추진에 관한 교육을 담당자가 알아야할 내용을 맞춤형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방계약을 추진할 때 필요한 절차와 메뉴얼, 감사사례 등을 편집한 책자를 발간하여 담당자들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즉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정숙 회계과장은 교육에 앞서 “지방계약법은 행정에서 언제 어디서나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업무로 이번 교육을 통해 회계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무자들의 역량이 강화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라면서 “앞으로도 여기계신분들이 계약을 추진할 때 어려움이 있거나 문제가 생기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겠다.”라고 전했다.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복날 오리고기 먹고 의식불명된 노인들…농약 테러 가능성도
- '학폭 논란' 배구 전 국가대표 이재영 "학폭 인정하기 싫다" 은퇴 암시
- 처제 결혼선물이 '1850만원?'…남편 "아내, 너무합니다" 분노
- 침착맨 "홍명보가 싫은 거잖아" 발언 논란…당일 "예의 없었다" 사과
- SKT, 홍대 T팩토리서 '갤럭시Z6' 체험존 운영
- KT, 2분기 1주당 500원 현금배당 결정
- '시민단체' 남편의 두 얼굴…알고 보니 '가정폭력범'? [결혼과 이혼]
- "애플 비켜"…삼성,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서 점유율 1위 차지
- "어떻게 살았길래"…공항 리무진 버스 운전석 위에 발 '턱' 무개념 커플
- 판교서 시세 차익 3억 '줍줍'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