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영산대 K푸드 조리전공, 덕화푸드서 조선 명란 제조법 배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K-푸드 조리전공은 최근 부산 서구 ㈜덕화푸드를 방문해 한국식 명란의 원형을 살린 '조선명란' 제조법(사진)을 배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명란젓의 역사와 발효과정의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2대째 명란젓을 만드는 덕화푸드는 발효방식의 전통 명란을 되살려 잘 알려진 부산의 대표 식품기업이다.
이날 덕화푸드 대표인 장종수 식품명인이 전통 명란젓 제조법을 교육하고 체험학습을 진행해 참가학생 33명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K-푸드 조리전공은 최근 부산 서구 ㈜덕화푸드를 방문해 한국식 명란의 원형을 살린 ‘조선명란’ 제조법(사진)을 배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명란젓의 역사와 발효과정의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2대째 명란젓을 만드는 덕화푸드는 발효방식의 전통 명란을 되살려 잘 알려진 부산의 대표 식품기업이다. 이날 덕화푸드 대표인 장종수 식품명인이 전통 명란젓 제조법을 교육하고 체험학습을 진행해 참가학생 33명의 큰 호응을 얻었다. K-Food조리전공은 이러한 비교과 활동을 통해 다양한 요리대회 출전, 각종 세미나, 전통 체험 학습 등을 진행 중이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