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글로벌 테스트 참가자 모집

이학범 2024. 7. 16. 18:4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글로벌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테스트 참여 신청은 16일부터 31일까지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웹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이번 '다크앤다커 모바일' 테스트는 해외를 대상으로 처음 진행되는 테스트로, 한국을 포함해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에서 8월1일부터 11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와 iOS 기기로 참여 가능하다.

크래프톤을 글로벌 테스트를 통해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신규 클래스 위자드가 추가된다. 위자드는 마법을 사용하는 클래스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다양한 편의 기능 및 생활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마을 시스템도 추가된다. 이용자들은 마을 내에서 낚시를 할 수도 있고, 획득한 요리 재료로 마을이나 던전 내 불이 있는 곳에서 요리를 할 수 있다. 이밖에도 용병 시스템의 인공지능이 고도화됐으며, 무기, 아이템,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도 적용됐다.

크래프톤은 16일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채널을 통해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안준석 PD의 메시지가 담긴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안준석 PD는 영상을 통해 "앞서 진행한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이용자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게임의 밸런스 조정과 신규 클래스와 새로운 던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라며, "보다 완성도 높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이번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에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오는 8월말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참가해 '다크앤다커 모바일' 시연 등을 통해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웹사이트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