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 호매실고, 삼일고 학생 초청해 병역진로설계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인지방병무청은 15일과 16일 양일간, 수원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호매실고, 삼일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또한 경인지방병무청은 경기 남부지역 병역의무자의 병역진로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경인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 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인지방병무청은 15일과 16일 양일간, 수원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호매실고, 삼일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병역진로설계’란 입영 전에 개인의 적성·전공을 고려해 군 복무 분야를 추천하고, 군 복무 중에는 관련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후, 전역 후에 군 경력과 연계된 분야로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직업 군인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병역진로설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전문상담관이 직업선호도검사를 토대로 군복무 입영설계를 지원하는 한편 군 생활 정보도 함께 제공했다.
또한 경인지방병무청은 경기 남부지역 병역의무자의 병역진로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경인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 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2024년 수원시 진로체험처 지원사업’을 통해 차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원거리 학교에 지원을 확대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이 병역이행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원| 최원만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n@donga.com
최원만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달수빈, 파격 시스루 비키니…아찔한 핫걸 변신 [DA★]
- 쯔양 변호사 “일상생활 불가 상태” 카라큘라 고소 제외한 이유 [종합]
- 김지민 “김준호와 헤어지겠다” 폭탄선언 해놓고 ‘반전’ (불후의 명곡)[종합]
- 전진 “내 손으로 속옷 못 입어…아내가 입혀줘” (라스)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