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재단, '위믹스 페이' 공개···생태계 재정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위믹스(WEMIX) 기반 플랫폼 및 서비스를 운영하는 위메이드(112040)의 해외 계열사 위믹스 재단이 올 하반기 게임 콘텐츠 결제 서비스 '위믹스 페이'를 출시한다.
16일 위믹스 재단이 공개한 위믹스 페이는 위믹스 코인으로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결제하는 서비스다.
아울러 위믹스 재단은 올해 하반기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 '위믹스 플레이' 플랫폼도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도 공개 예정
블록체인 위믹스(WEMIX) 기반 플랫폼 및 서비스를 운영하는 위메이드(112040)의 해외 계열사 위믹스 재단이 올 하반기 게임 콘텐츠 결제 서비스 ‘위믹스 페이’를 출시한다.
16일 위믹스 재단이 공개한 위믹스 페이는 위믹스 코인으로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결제하는 서비스다. 위믹스 페이를 사용해 게임 콘텐츠를 결제한 이용자들은 보상으로 ‘프라임 포인트’와 ‘플레이 토큰’을 얻을 수 있다.
프라임 포인트는 게임 내에서 VIP 패스나 대체불가토큰(NFT)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위믹스 플랫폼 내의 에어드랍(무상 코인 지급)과 게임 사전 체험 등에도 쓸 수 있다. 플레이 토큰은 게임 내 수집품이나 아이템을 구매할 때 활용할 수 있으며, 위믹스 페이 사용 외에도 리플렉트 토큰과 정해진 비율로 교환해 얻을 수 있다. 다만 블록체인 게임 영업이 불가능한 국내에서는 ‘위믹스 페이’가 서비스되지 않을 예정이다.
아울러 위믹스 재단은 올해 하반기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 ‘위믹스 플레이’ 플랫폼도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위믹스 플레이’는 게이머와 스트리머가 게임과 가상화폐 등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장으로, 커뮤니티에 기여하거나 위믹스 생태계를 외부에 알린 이용자들도 ‘플레이 토큰’을 보상으로 받는다.
위믹스 재단은 위믹스 가치 제고를 위해 위믹스 페이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수익 최소 4∼5%를 위믹스 매입에 사용할 계획이다. 위믹스 재단 측은 “위믹스 플레이에는 향후 위메이드 그룹의 자체 개발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와 ‘프로젝트 M(가칭)’, 외부 제작 게임 ‘메타토이 드래곤즈 사가’ 등이 순차적으로 연동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지혜 기자 hoj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하라 금고털이범' 몽타주 직접 그린 형사 '범인, 또 다른 특징 있다' 대체 뭐길래?
- 배우 남윤수, 부친에 신장 기증…'건강 많이 회복'
- '연예인이 벼슬?' 변우석 '과잉 경호' 일파만파…경찰, '사설 경호원' 내사
-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 가수 현철 별세…향년 82세
- '학폭 논란' 속 국내 무대 떠났던 이재영, '은퇴' 암시…'하지 않은 일 인정하면서 뛰고 싶진 않아
- 손흥민 이어 황희찬도 '인종차별' 당했다…동료가 대신 펀치로 복수, 팬들 분노케 한 '문제의 장
- '술 왜 안 마셔'…음주 거부 여직원에 '퉤' 입에 있던 술 뱉은 5급 공무원
- '가장 자신있는 여기 만져도 된다' 알몸에 박스만 걸친 채 '도심 활보했던 '박스녀' 결국…
- '그냥 홍명보 싫은 거 아니냐' 침착맨, 결국 고개 숙였다…'팬 무지성 만들어'
-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뮤직, '뉴진스 맘' 민희진 상대 소송 제기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