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SFDF 수상 디자이너’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가 2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20회 SFDF 수상 디자이너'(사진)를 모집한다.
수상 디자이너(1팀)에게 약 1억3000만 원 후원은 물론, 편집숍 비이커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컬렉션 전시 기회를 준다.
지원자가 제출한 브랜드 정보, 디자이너 소개, 룩북, 샘플 등을 내·외부 패션 전문가가 심사한 후 11월 수상자를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상 팀에 약 1억 3000만 원 후원 -컬렉션 전시 기회 제공
수상 디자이너(1팀)에게 약 1억3000만 원 후원은 물론, 편집숍 비이커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컬렉션 전시 기회를 준다.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나머지 4팀에게 각각 후원금 1000만 원을 지급한다.
지원 자격은 해외 컬렉션에 참가하고 있거나 해외 판매 실적이 있는 한국계 신진 패션 디자이너다. 론칭 5년 이하의 독자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연령과 학력에 따른 제한은 없다. 지원자가 제출한 브랜드 정보, 디자이너 소개, 룩북, 샘플 등을 내·외부 패션 전문가가 심사한 후 11월 수상자를 발표한다. 또 자사 온라인몰 SSF샵의 ‘세사패TV’와 SFDF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상 디자이너의 소개 및 컬렉션을 담은 콘텐츠를 공개한다.
최명구 SFDF 사무국장은 “K-패션의 명성이 높아지면서 한국계 신진 패션 디자이너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이 늘고 있다”며 “20년간 흔들림 없이 SFDF를 운영하며 성장 가능성 있고 뚜렷한 정체성을 지닌 디자이너 발굴에 힘써온 만큼,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자세로 K-패션의 격을 높이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달수빈, 파격 시스루 비키니…아찔한 핫걸 변신 [DA★]
- 쯔양 변호사 “일상생활 불가 상태” 카라큘라 고소 제외한 이유 [종합]
- 김지민 “김준호와 헤어지겠다” 폭탄선언 해놓고 ‘반전’ (불후의 명곡)[종합]
- 전진 “내 손으로 속옷 못 입어…아내가 입혀줘” (라스)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