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자매결연 지자체 ‘영월 찰옥수수’ 홍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월군은 찰옥수수 수확기를 맞아 자매결연 지자체를 대상으로 홍보 및 판매 행사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영월군농업기술센터 송초선 소장은 "본격적인 영월 찰옥수수 수확시기를 맞아 매년 출하 성수기 가격 하락 및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옥수수 재배 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선제적으로 고품질 찰옥수수를 대도시 등에 홍보해 판매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월군은 찰옥수수 수확기를 맞아 자매결연 지자체를 대상으로 홍보 및 판매 행사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영월군의 옥수수 재배면적은 총 946ha로 올해 예상 생산량은 약 4,730t에 이를 전망이지만 집중 출하로 인한 가격 하락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군이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에 나섰다.
이에 농식품유통사업단은 오는 17일과 19일 이틀간 서울 종로구를 비롯한 서울 및 경기 자매결연 지자체 10곳을 방문해 홍보와 시식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자매결연도시 관계자와 영월 대표 농특산물 판로 확보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지난해까지 하남시청 등에서 3년 연속 구내식당 간식용으로 대규모 주문이 이루어졌으며 10곳 자매결연 도시 주민들의 주문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영월군농업기술센터 송초선 소장은 “본격적인 영월 찰옥수수 수확시기를 맞아 매년 출하 성수기 가격 하락 및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옥수수 재배 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선제적으로 고품질 찰옥수수를 대도시 등에 홍보해 판매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월군은 이와 별도로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7일 ‘영월 찰옥수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은 우체국 쇼핑몰, 네이버, 11번가 등 3개 채널에서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방송 중에는‘영월 햇 찰옥수수’를 33.6%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구매인증 30명에게 우체국 쇼핑몰 3천원 쿠폰을, 소통왕 이벤트 6명에게는 커피+디저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홍춘봉 기자(=영월)(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尹탄핵 청문회'에 "위헌적 사안에 타협하지 않아"
- 여야 의료대란 우려에…복지부 장관 "걱정해주시는 건 감사한데…"
- 정부, 애초 네이버 도울 생각 없었나? 자본관계 재검토하라는 일 총무성에 이유 안물어
- 졸업 후 첫 직장 잡는데만 1년…미취업 청년 19%는 3년 이상 미취업
- 국민의힘 폭력사태, 권영세 "오히려 안 치열한 민주당 전대가 비정상"
- 전대 폭력사태에…한동훈 "원희룡 지지자가" vs 元 "韓 지지자도 우리 폭행"
- 전공의 복귀 저조…정부 "의개특위 참여해달라"
- 김대중 이후의 민주당, 인권과 민주주의 아직도 살아 숨쉬나
- 尹대통령 "자유를 향한 전진에 힘 모아달라"
- 김두관 "이재명 연임, 당에 대한 책임이라기보단 욕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