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7일 알림
◇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16일 이경근 전 한국표준협회 경영지원본부장을 경영품질원장(전무이사)으로 선임했다.
◇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전국 기차역 노숙인 104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4년도 노숙인 자립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11개역 노숙인을 대상으로 역광장 환경미화, 노숙인 계도활동 등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 대진대(총장 임영문)는 `2024년 제 24회 한국전자통신학회 봄철 종합학술대회'에서 문수지 문예콘텐츠창작학과 교수가 `콘텐츠 생성 인공지능 이용자 특성'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 교육부와 한국예술교육중앙지원단은 새달 19일부터 9월27일까지 학교 예술 교육 온라인 영상 공모전 ‘예술온교실'을 연다. 주제는 ‘우리 함께, 예술'이며, 예술교과수업‧자유학기‧학생예술동아리 활동 등 학생 협력‧참여형 학교예술 활성화를 위한 3~5분 내외의 영상을 자유형식으로 제작해 ‘학교예술교육 누리집'(artsedu.re.kr)에 제출하면 된다.
◇ 세계한민족공동체재단(총재 김덕룡)은 새달 30일까지 11월4∼12일 서울 등 전국에서 열리는 ‘제11차 세계한민족청년지도자대회'에 참가할 재외동포 청년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대회 주제는 ‘우리는 위대한 세계 한민족 역사의 나라 후손', ‘헤어지는 아리랑에서 다시 만나는 아리랑으로', ‘내 삶에 힘이 되는 나의 조국 대한민국' 등이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16일 과학기술관 2층에 상설전시장으로 청동기시대부터 현대까지 우리나라 과학기술 역사를 보여주는 한국과학기술사관을 열었다.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역사를 주제와 연대기별로 구분해 7개 구역으로 나눠 전시한다. 이날 개관식 행사에서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이 대중 강연을 했다.
◇ 해군은 오는 20일 오후 3시 서울 전쟁기념관 중앙홀에서 한미 해군 군악대 연주회를 연다. 우리나라 해군과 세계 관악 콘퍼런스 참가차 방한한 미 해군본부 군악대가 약 90분 공연한다.
◇ 롯데재단은 지난 15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에서 ‘롯데재단 장애아동·청소년 보조기기 전달식’을 열고 213명에게 3억원을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뇌 병변이나 지체 장애가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아동과 청소년이다.
◇ 법원도서관은 새달 퇴임하는 노정희 대법관이 서울 서초구 대법원 열람실과 경기 고양시 법원도서관에 도서 180종을 사비로 기증했다고 16일 밝혔다.
◇ 유니클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회 취약계층에 기능성 의류인 에어리즘 1만장과 현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 지에스리테일은 올해 상반기 임직원이 모은 헌혈증 1천장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헌혈증은 협회를 통해 소아암 환우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 서울연구원(원장 오균)은 17일 오후 2시30분부터 한국언론회관에서 ‘서울 ESG 경영포럼'을 연다. 서울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를 논의하고 ESG 정책 방향에 대한 발제와 토의가 진행된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퍽,퍽,퍽’ 유족 가슴치는 소리…용산구청장은 131쪽짜리 ‘변명’
- 도로 잠길 수 있는 폭우가 온다…수도권 사흘간 250㎜ 예상
- 쿠팡 27살 직원 과로사…“골프 쳐도 그만큼 걸어” 이게 할 소린가
- ‘백종원 선생님’ 말씀과 100만 폐업자
- 명품백 돌려주려 했다는 김건희, ‘국고 횡령’ 지시했단 말인가
- ‘침수된 농작물’ 축구장 1만5천개 면적…“채소가 다 녹아버렸어”
- ‘9급 경쟁률’ 8년 만에 반토막…저임금·꼰대·악성 민원 탓
- 873조 쓸어담은 외국인들…미국·영국계 ‘증시 쥐락펴락’
- 음주 측정 3번 거부한 공무원 승진…“남원시 역대급 인사 참사”
- 필리핀 가사노동자 9월부터 투입…‘최저임금 차등 적용’ 불씨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