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곧 HBM3E 인증" 트렌드포스, 3분기 출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안에 삼성전자(005930)의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3E) 양산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엔비디아의 품질테스트 통과 가능성과 함께 올해 안에는 삼성전자의 HBM3E 출하가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는 예측이다.
삼성전자는 이와 관련해 말을 아끼고 있으나 업계에서는 올해 안에 HBM3E의 인증과 양산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는 모양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출하 시작 시사…31일 실적발표서 알리나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올해 안에 삼성전자(005930)의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3E) 양산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엔비디아의 품질테스트 통과 가능성과 함께 올해 안에는 삼성전자의 HBM3E 출하가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는 예측이다. 삼성전자는 이와 관련해 말을 아끼고 있으나 업계에서는 올해 안에 HBM3E의 인증과 양산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는 모양새다.
그러면서 “삼성전자의 공급망 파트너 중 일부는 최근 가능한 한 빨리 주문하고 용량을 비축하라는 정보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의 HBM3E가 하반기에는 출하를 시작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는 분석이다. 대만 메모리 공급망 관련 소식통은 오는 31일 열리는 삼성전자 실적 발표에서 HBM 인증소식을 알릴 것이란 예측도 나왔다.
삼성전자는 HBM3E 양산과 관련해 말을 해줄 수 있는 부분이 없다는 입장이다. 다만 업계에서는 올해 안에 HBM3E 인증과 양산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HBM은 D램 여러 개를 수직으로 쌓아 데이터 처리 성능을 높인 반도체다. 현재 SK하이닉스(000660)가 엔비디아에 HBM3(4세대), HBM3E(5세대)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의 품질 인증 테스트 통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HBM3E의 테스트 통과가 큰 관심사다.
트렌드포스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메모리 제조업체들이 생산 능력의 최소 20~30%를 HBM으로 전환해 공급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소연 (sy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공의 1만명 무응답 여전…17일 일괄 사직처리 '촉각'
- 식중독인줄 알았는데...오리고기 먹고 쓰러진 노인서 ‘농약’ 성분 검출
- 승기 잡은 트럼프…'마가 상속자'를 부통령 후보로 지명하다
- 구제역 전 여친 “불법 업소 해명하려 내 사진 이용…동의도 안 받았다”
- 남윤수, 父에 신장이식 "알려지지 않길 바랐는데…회복 중"[공식]
- “학폭 인정하며 배구하고 싶지 않다” 이재영 은퇴 암시
- 트럼프 피격범, 소나타 타고 이동...트렁크엔 ‘사제 폭탄’도 설치
- "하루 문 닫는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응급실에 벌어진 일
- 김흥국 "故 현철, 참 소탈했던 사람… 이렇게 떠나다니 허망"
- “7000원 발마사지 받고 수술…동남아 ‘이것’ 조심하라” 유튜버의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