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M PE, 맥쿼리에 제뉴원사이언스 매각…SPA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제뉴원사이언스 매각을 완료했다.
1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IMM PE는 이날 맥쿼리자산운용으로 제뉴원사이언스 지분 100%를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제뉴원사이언스는 합성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국내 1위 업체로 꼽힌다.
한편 IMM PE는 이번 매각으로 제뉴원사이언스 전체 투자금의 약 2배를 회수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제뉴원사이언스 매각을 완료했다.
1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IMM PE는 이날 맥쿼리자산운용으로 제뉴원사이언스 지분 100%를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매각가는 지분가치 기준 6200억원으로 책정됐다.
제뉴원사이언스는 합성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국내 1위 업체로 꼽힌다. IMM PE가 2020년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해 출범시켰다.
회사의 작년 매출은 3929억원, 상각전 영업이익(EBITDA)은 635억원으로 집계됐다. 한편 IMM PE는 이번 매각으로 제뉴원사이언스 전체 투자금의 약 2배를 회수할 것으로 전해졌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율주행 굴기’ 제동 걸린 중국… 양산 계획 사실상 연기
- “내년 HBM3E 시장 더 커진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가격 줄인상
- ‘강남 쏠림’ 재건축 온기 강북으로… 대어 ‘성산시영·미미삼’ 속도
- [비즈톡톡] LG가 키운 바이오 인재, SK·삼성서 활약…사관학교 명성 뒤 인재 유출 과제
- 외국인 관광객 매출 역대 최대… 공략 강화하는 유통가
- [벤처인사이드] 슬릿, 1분이면 AI로 휴대폰 구매…“정보 비대칭 줄인다”
- [르포] “짐 끌고 4㎞, 싫으면 요금 2배”... 인천공항 발렛 개편 보류에도 이용객 ‘분노’
- 무비자에도 中관광객 폭증 없었다… 입국객·항공편 증가 효과 미미
- [비대면 진료 북미 현장을 가다]④ 뇌졸중 골든타임 4.5시간, 원격으로 대처…한국은 ‘응급실 뺑
- 李 “부패한 이너 서클”이라는데… 금융지주 ‘회추위’ 어떻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