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웹툰 미국서 대규모 행사…'K-스토리 앤드 코믹스 인 아메리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에서 K-웹툰을 알리는 대규모 만화·웹툰 글로벌 행사가 열린다.
오는 26~28일 LA컨벤션센터에서는 K팝 페스티벌 '케이콘 LA 2024'와 연계해 케이콘을 찾는 미국 소비자에게도 K-웹툰을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K-웹툰을 알리는 대규모 만화·웹툰 글로벌 행사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4~2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AC호텔에서 'K-스토리 앤드 코믹스 인 아메리카'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만화·웹툰 글로벌 행사가 B2B(기업 대 기업) 중심이었던 데서 한 발 더 나아가 올해 처음으로 독자들까지 즐길 수 있는 B2C 행사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한국공동관에 K-만화와 웹툰 등 40여편을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마련한다. 웹툰 '재혼황후', '나 혼자만 레벨업', '외모지상주의' 등 유명 웹툰을 활용한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독립 공간도 마련한다. 관람객은 웹툰 캐릭터와 사진을 찍거나, 게임 및 애니메이션을 즐기는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오는 26~28일 LA컨벤션센터에서는 K팝 페스티벌 '케이콘 LA 2024'와 연계해 케이콘을 찾는 미국 소비자에게도 K-웹툰을 소개한다.
B2B 행사에는 디씨씨이엔티, 락킨코리아, 스토리위즈, 씨엔씨레볼루션, 웅진씽크빅, 테이크원스튜디오, 토리컴즈, 투유드림 등 만화·웹툰 8개 사, 스마트빅, 알에스미디어,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은후홀딩스, 이오콘텐츠그룹,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6개 사가 참가한다.
콘텐츠진흥원은 이번 미국 행사를 시작으로 일본과 동남아시아에서도 'K-스토리 앤드 코믹스'를 확대 개최한다. 유럽 시장에서는 K-웹툰 수출을 적극 지원하고, 해외 문화원과 연계해 다양한 전시도 열 계획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효 국가안보실 제1차장과 스승 미어샤이머의 '다른 생각'
- [현장EN:]정도전부터 김대중까지…'시대를 깨운' 韓사상가 집대성
- '2024 대한민국 그림책상' 공모…총상금 1억 1200만원
- 한국출판인회의·작가단체 "문학나눔 예산 축소 철회…K-문학 지원해야"
- 네이버웹툰, 佛 '어메이징 페스티벌' 참석…웹툰 단행본 3천부 팔려
- 나폴레옹이 '갓조선'에 가보고 싶어했다?…'역사를 보다'
- NYT '21세기 100대 도서' 선정…이미진 '파친코' 한강 '채식주의자'
- '쯔양 과거사' 협박 논란 구제역·카라큘라 나란히 의혹 부인 진실공방
- 스튜디오원픽, 글로벌 겨냥 웹툰 제작…메타크래프트·동주와 MOU
- 中, 기후재난으로 '패닉'…홍수·토네이도3 혼비백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