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맛 있는 영화"…'파일럿' 조정석의 이유 있는 자신감(종합)
작정하고 웃기는 조정석 표 코미디…공감·이해 포인트도 담겨
영화 '파일럿'(감독 김한결)의 언론·배급시사회와 기자간담회가 16일 오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한결 감독과 배우 조정석 이주명 한선화 신승호가 참석해 질의응답에 임했다.
작품은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 분)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코미디를 그린다. '가장 보통의 연애'(2019)로 성공적인 데뷔작을 선보인 김한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먼저 김한결 감독은 '파일럿'을 '진짜 자신을 찾는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그는 "코미디 영화지만 공감과 이해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유머를 넣기 위해 많이 고민했다"고 중점을 둔 부분을 밝혔다.
이어 조정석은 연기를 했던 순간부터 작품을 본 지금까지 '파일럿'의 한정우에 많은 공감을 느끼고 있다고. 그는 "저도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으로 데뷔하고 지금까지 쉴 새 없이 달려왔는데 순간순간 정우가 마지막에 했던 생각과 대사가 떠오른다"며 "많은 분이 영화를 보고 한정우에게 공감해 주길 바란다. 영화가 끝을 향해 달려갈수록 한정우가 조금씩 성장하는데 이를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다"고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날 흥행 부담도 솔직하게 털어놓은 조정석이다. 누적 관객 수 942만 명을 사로잡은 '엑시트'(2019) 이후 5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하게 된 그는 "'엑시트'가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서 감사함을 잊지 않고 있다. '파일럿'도 '엑시트' 만큼은 아니더라도 잘됐으면 좋겠다"며 "'파일럿'은 '엑시트'와 또 다른 시원함이 있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영화"라고 자신했다.
또한 조정석은 '엑시트'와 '파일럿'의 개봉 날짜가 7월 31일로 같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다며 "개인적으로 의미를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작품으로 스크린 데뷔에 나선 이주명은 쿨하고 당찬 파일럿 윤슬기로 분했다. 이날 그는 "스크린에 제 얼굴이 나오는 것만으로 너무 벅차고 설렌다"고 떨리는 마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이주명은 "슬기의 입장으로서 사람을 대하는 태도나 가족 간의 사랑 등 따뜻한 부분도 염두하고 보면 더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작품의 매력 포인트를 언급했다.
한선화는 한정우의 동생 한정미를, 신승호는 한정우의 후배이자 한정미의 파일럿 동료 서현석을 연기하며 극에 활력을 더했다.
특히 한선화는 현재 방영 중인 JTBC '놀아주는 여자'에서 키즈 크리에이터를 연기하고 있는 가운데 '파일럿'에서도 유튜버 역할을 소화해 눈길을 끈다. 이에 그는 "유튜브를 할 계획이 있다. 그동안 유튜브를 가까이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연달아 작품에서 비슷한 역할을 만나다 보니까 앞으로도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직업군이 될 것 같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또한 신승호는 "서현석으로서 한정우와 한정미를 다 마주했는데 정말 두 명의 선배님과 연기하는 듯한 느낌이었다"며 "조정석 선배님이 다른 인물을 연기해 주셔서 자연스럽게 저도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다. 호흡이 너무 좋았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끝으로 신승호는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영화"라고, 조정석은 "유쾌하고 따뜻한 캐릭터들의 앙상블이 너무 좋았다"고, 한선화는 "한정우를 따라가다 보면 가족 간의 따뜻함 속에서 나를 한번 되돌아보게 만드는 작품"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꼽으며 많은 관람을 독려했다.
'파일럿'은 오는 31일 개봉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내 일 한다고 돈 요구한다는 말 들려" 송영길·이정근 녹취록
- [단독] 허웅 '전 연인 강간상해' 피소 사건, 용인서부경찰서 이첩
- [인터뷰] 나경원 "원희룡과 단일화? 무조건 완주할 생각"
- [현장FACT] 사전 조율 없이 검찰 출석한 유튜버 ‘구제역’…돌연 녹취록 공개 (영상)
- 신규 상장사가 첫날부터 공모가 밑으로…공모주 불패 끝났나?
- 하나은행, 퇴직연금 DC 수익률 5분기 연속 시중은행 1위
- [박순혁의 '진실'] 금투세 강행 이유? 드라마 '돌풍'을 보면 안다
- 신한은행·카드 손잡고 체크카드 영업 박차…왜?
- 이원석 검찰총장 "사이버렉카 적극 구속수사하라"
- 변우석 소속사, 과잉 경호 논란 사과…"도의적 책임 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