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게 알려진 효심…배우 남윤수, 父에 신장 기증

박정선 기자 2024. 7. 16. 17: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남윤수가 26일 오전 서울 목동SBS 방송국에서 열리는 금토드라마 '오늘의웹툰' 제작발표회에 참석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찬우 엔터뉴스팀 기자 park.chanwoo@jtbc.co.kr= 2022.07.26
배우 남윤수가 부친에게 신장을 기증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은 16일 SNS를 통해 '최근 은평성모병원 '김수환 추기경 기념' 장기이식병원에서는 '요리 잘하는 남자배우' 남윤수 님과 그 가족들의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배우 남윤수 님이 자신의 신장을 아버지에게 기증해 아버지의 병을 낫게 해드렸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남윤수는 지난 6월 19일 부친에게 신장을 기증하는 수술을 받았고, 건강을 회복해 무사히 퇴원했다.

이에 대해 병원 측은 '기증자와 수혜자 모두 빠르게 회복해 건강하게 퇴원했고, 행복한 미래를 이야기하는 가족들을 보며 의료진 또한 행복한 순간을 보냈다'면서 '이식수술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수술을 마치고 회복해 퇴원하는 순간까지 늘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준 남윤수. 그의 환한 웃음과 가족을 깊이 생각하는 선한 마음이 오늘의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않았나 싶다'라고 했다.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던 남윤수. 최근에는 배우로서의 작품 활동이 뜸해졌고, KBS 2TV '신상출시편스토랑' 등의 예능에서만 가끔 얼굴을 비쳤다. 뜨겁게 주목받던 때, 잠시 쉬어갔던 이유가 부친을 위한 신장 기증이었던 것. 남윤수는 올해 상반기 활동을 멈추고 수술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모델 출신 배우인 남윤수는 넷플릭스 '인간수업'(2020) tvN '산후조리원'(2020) JTBC '괴물'(2021) KBS 2TV '연모'(2021) SBS '오늘의 웹툰'(2022) 등의 드라마에 연이어 출연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