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학부모회장협, 함께하는 도박예방교육·모아락(樂) 힐링음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미시학부모회장협의회(회장 김유진)은 지난 13일 구미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청소년 도박 예방 교육 및 힐링 음악회'를 개최했다.
김유진 회장은 "이번 행사가 학부모와 청소년들에게 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건강한 삶을 위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미시학부모회장협의회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구미시학부모회장협의회(회장 김유진)은 지난 13일 구미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청소년 도박 예방 교육 및 힐링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단위 학교 간 친목을 도모하고, 학업과 일상에 지친 학부모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또한 평소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기회가 적었던 학생과 학부모들에게는 자신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1부에서는 '청소년 도박 문제의 이해와 대처 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이용한 불법 도박이 성행하고 있어, 이번 교육은 학부모와 청소년들에게 도박의 위험성과 대처 방법을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부에서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힐링 음악회가 열렸다. 구미왕산초등학교의 유스 앙상블 연주를 시작으로 해마루초등학교 이승빈 학생의 판소리, 초대 가수 금나리, 최현승의 멋진 무대로 학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오태초등학교 댄스팀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 무대, 구미대학교 천무 무용단을 통해 학부모들과 자녀들이 한마음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구미시학부모회장협의회 합창으로 단위학교 학부모들의 단합을 보여줬다.
김유진 회장은 “이번 행사가 학부모와 청소년들에게 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건강한 삶을 위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미시학부모회장협의회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쯔양 변호사 "구제역·전국진만 고소…카라큘라도 의심 가는 부분 있어"
- 처제 결혼선물이 '1850만원?'…남편 "아내, 너무합니다" 분노
- '시민단체' 남편의 두 얼굴…알고 보니 '가정폭력범'? [결혼과 이혼]
- 빗길 고속도로 '5중 추돌'…3분 만에 현장 뒤덮은 '레커' [기가車]
- "'탈팡족' 모여라"…SSG닷컴 승부수 던졌다
- SK이노, SK온·트레이딩·엔텀 3사 합병설에 "다양한 방안 검토"
- [지금은 과학] 미니에 머문 태양전지 페로브스카이트,대면적 모듈 가능할까
- 직장 동료였던 20대 성폭행한 50대, 숨진 채 발견…"공소권 없음으로 종결"
- 배민 "사업자 부담 수수료 44% 인상, 과장된 주장…배달비 인하 감안해야"
- 정부 도매대가 인하 협상…알뜰폰 업계 "수익배분(RS) 요금제 아니면 실효성 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