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월곡2동, 옥탑방 어르신 위해 에어컨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북구 월곡2동 주민센터가 폭염 취약계층인 저소득 어르신 5가구에 벽걸이 에어컨을 지원했다.
월곡2동 보건복지지원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노인생활지원사들이 때이른 폭염 등으로 기후재난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현장 확인과 조사를 통해 폭염 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에어컨 설치 대상 가구를 발굴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시원한 여름을 보낼수 있도록 에어컨을 설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성북구 월곡2동 주민센터가 폭염 취약계층인 저소득 어르신 5가구에 벽걸이 에어컨을 지원했다. 월곡2동 보건복지지원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노인생활지원사들이 때이른 폭염 등으로 기후재난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현장 확인과 조사를 통해 폭염 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에어컨 설치 대상 가구를 발굴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시원한 여름을 보낼수 있도록 에어컨을 설치했다.
오수이 월곡2동장은 “계속 더워지는 날씨를 막을 방법은 없고, 특히나 더위에 더욱 취약한 독거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편하지 않았는데, 에어컨을 설치해주어 올여름 시원하게 지낼수 있어 고맙다고 하시며 환한 웃음을 보여주시는 어르신을 뵙고 나니 왠지 모를 뿌듯함에 마음이 흐뭇해졌다”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재성 사회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월곡2동 주민들이 온열질환 없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맞춤형 복지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 온라인편집팀
한겨레 금요 섹션 서울앤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