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나홀로 여행객 대상 혼밥당당 식당 36개소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해남군은 '혼밥당당' 식당 36개소가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혼밥당당 식당은 나홀로 여행객을 위해 해남군 주요 관광지 인근 1인 식사가 가능한 식당 위주로 선정했다.
해남군 관계자는 "1인 손님은 늘고 있지만 식당에서는 물가상승과 좌석 회전율 등을 고려해 1인분만 주문받는 것에 대해 부담스러워 하는 게 현실이다"며 "관광지를 중심으로 해남 혼밥당당에 동참토록 유도해 혼자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식사 편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흥사권·우수영권 등 주요관광지 주변 혼밥식당 선정
[더팩트 l 해남=오중일 기자] 전남 해남군은 ‘혼밥당당’ 식당 36개소가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해남군 혼밥당당 식당은 ‘혼자하는 식사도 당당하게’ 1인이 식사할 수 있는 식당으로 지난 5월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다.
혼밥당당 업소는 △대흥사권 수라간·한오백년·두꺼비식당·전주·황제메밀·해남·대정식당·숙이네식당·우정·호남·보리향기·별미쌈밥·태웅·목포·돌고래식당·레이크하우스·명동식당·팔도강산·산마루터 등 19개소 △우수영권 울돌목 한정식뷔페·명승회센터·해피원수산·명량화로·하나로횟집·이순신중화요리울돌목점·똘이·자연과사람들 등 8개소 △땅끝권 여기조아·땅끝송호마을전복체험장(곰의집) 등 2개소 △해남읍권 동명카츠 해남점·도깨비식당·부엉이돈가스·천지라멘·청진동해장국·비오동흥부보쌈·계곡 별천지가든 등 6개소이다.
혼밥당당 식당은 나홀로 여행객을 위해 해남군 주요 관광지 인근 1인 식사가 가능한 식당 위주로 선정했다. 특히 대흥사권은 대부분의 업소들이 혼밥당당업소로 지정돼 1인 관광객들이 불편함없이 식사할 수 있게 됐다.
해남군은 해남 혼밥당당 식당에 표지판을 부착하고 해남군 공식 SNS와 유튜브 미미(味美)원정대 채널, 관광홍보물 온·오프라인을 통해 적극 알려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종량제봉투 등 식당 위생용품을 지원하고 혼밥식당 운영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또한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위생살균 서비스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1인 손님은 늘고 있지만 식당에서는 물가상승과 좌석 회전율 등을 고려해 1인분만 주문받는 것에 대해 부담스러워 하는 게 현실이다"며 "관광지를 중심으로 해남 혼밥당당에 동참토록 유도해 혼자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식사 편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내 일 한다고 돈 요구한다는 말 들려" 송영길·이정근 녹취록
- [단독] 허웅 '전 연인 강간상해' 피소 사건, 용인서부경찰서 이첩
- [인터뷰] 나경원 "원희룡과 단일화? 무조건 완주할 생각"
- [현장FACT] 사전 조율 없이 검찰 출석한 유튜버 ‘구제역’…돌연 녹취록 공개 (영상)
- 신규 상장사가 첫날부터 공모가 밑으로…공모주 불패 끝났나?
- 하나은행, 퇴직연금 DC 수익률 5분기 연속 시중은행 1위
- [박순혁의 '진실'] 금투세 강행 이유? 드라마 '돌풍'을 보면 안다
- 신한은행·카드 손잡고 체크카드 영업 박차…왜?
- 이원석 검찰총장 "사이버렉카 적극 구속수사하라"
- 변우석 소속사, 과잉 경호 논란 사과…"도의적 책임 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