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생각했는데 벌써? 백전노장도 홈런왕 회복력에 놀랐다 …"노시환, 이르면 19일 KIA전 복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이글스의 노시환이 기적의 회복 속도를 보여줬다.
김경문 한화 감독은 16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NC 다이노스전이 우천으로 취소된 가운데 "노시환의 회복 속도가 빠르다. 이르면 오는 19일 KIA전에 합류할 수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한화 이글스의 노시환이 기적의 회복 속도를 보여줬다.
김경문 한화 감독은 16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NC 다이노스전이 우천으로 취소된 가운데 "노시환의 회복 속도가 빠르다. 이르면 오는 19일 KIA전에 합류할 수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감독은 "(노)시환이가 이번달은 힘들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회복이 빠르다. 체력적으로 워낙 좋은 체질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지는 몰라도 훈련량이나 올라오는 템포가 굉장히 좋더라. 이번 창원 시리즈를 마치고 대전 KIA전에 합류할 수 있을 거 같다"고 했다.
노시환은 지난 6일 올스타전에 출전할 예정이었지만 좌측 어깨에 불편함을 느껴꼈다. 5일 홈런 더비에 나갔던 노시환은 결국 올스타전 출전을 하지 못했다.
7일과 8일 두 차례 병원 검진을 받았고, 결과는 좋지 않았다. 한화 관계자는 "좌측 어깨 부위 후하방 관절와순 부분 손상에 따른 통증 소견을 받았다"라며 "전체적으로 관절 내 염증 많은 상태로, 복귀까지 최소 3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7월 복귀는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회복 속도가 빨랐다. 이미 티배팅을 치는 등 훈련을 소화하기 시작한 것. 김 감독도 노시환의 회복 속도에 깜짝 놀랐다. 김 감독은 "4주 정도를 생각했는데 이정도면 2주 페이스다. 본인이 벌써 티배팅을 하고 다 한다더라. 내가 '너무 빠른 거 아니냐. 괜히 또 (빨리) 하다가 다치는 거 아니냐'라고 했는데 오늘 훈련도 다 소화했다더라. 내일(17일) 청백전이 잡혀서 타석에서 여러번 서서 친 뒤 괜찮으면 대전에 돌아갈 때 합류해서 상태를 최종적으로 확인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한화로서는 노시환의 복귀가 반갑다. 노시환은 지난해 31개의 홈런을 치면서 2000년대생 최초로 홈런왕에 올랐다. 올 시즌에도 18개의 홈런을 치면서 거포로서의 모습을 보여줬다. 82경기에서 타율 2할6푼7리 OPS(출루율+장타율) 0.805의 성적을 남겼다. 김 감독은 "4번타자는 노시환"이라고 공언할 정도로 노시환의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컸다.
수비 또한 김 감독을 흡족하게 했다. 김 감독은 "좋은 수비를 하고 있다. 시환이를 빼면 우리 팀에 대체 선수가 아직 딱히 없다. 올스타전에도 사실 �弧斂� 싶었지만, 우리 선수만 감싸는 건 아닌 거 같아서 내보냈다. 일단 회복 속도가 굉장히 빨라서 좋게 생각하고 있다"고 미소를 지었다.
한편, 16일 경기가 우천으로 취소된 가운데 한화는 17일 선발 투수로 하이메 바리아를 그대로 예고했다.
창원=이종서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인보고 악마라고” 故서세원 딸 서동주, 무당 유튜버에 분노→법적 대응 예고
- 유명 아이돌 멤버, 유흥업소 근무 충격→근황은?
- ‘제아’ 김태헌 눈물, 친누나 실종신고까지 했지만..“못 찾아” (특종세…
- 한혜진, 기성용♥ 돌발행동에 깜짝 "스트레스 많아? 왜 이러는지 아시는 …
- '봉선화 연정' 가수 현철, 신경 손상 투병 끝 별세..향년 82세[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