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변호사 “일상생활 불가 상태” 카라큘라 고소 제외한 이유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쯔양(박정원)의 법률 대리인 김태연 변호사가 쯔양의 현재 상태와 향후 법적 대응 계획을 밝혔다.
김 변호사는 1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쯔양의 근황에 대해 "직접적인 대화가 어려울 정도로 힘들어하고 있다. 일상생활을 거의 못 하는 상황"이라며 "방송 활동 등의 이야기는 아무도 하고 있지 않다. 정해진 것이 없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쯔양(박정원)의 법률 대리인 김태연 변호사가 쯔양의 현재 상태와 향후 법적 대응 계획을 밝혔다.
김 변호사는 1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쯔양의 근황에 대해 “직접적인 대화가 어려울 정도로 힘들어하고 있다. 일상생활을 거의 못 하는 상황”이라며 “방송 활동 등의 이야기는 아무도 하고 있지 않다. 정해진 것이 없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김 변호사는 현재 공식적으로 유튜버 구제역과 전국진만 고소한 상황이며 카라큘라의 경우 특정해 고소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협박 혐의를 부인한 구제역에 대해서는 “사실관계와 많이 다른 것 같다. 고소하게 된 건 협박이나 공갈이 있었다고 보기 때문”이라고 반박했다. 카라큘라에 대해서는 “의심이 가는 부분이 없는 건 아니지만 구체적으로 카라큘라가 쯔양 쪽에 연락한 적이 없다는 것이 확인돼 제외했다”면서도 향후 조사 과정에서 밝혀지게 된다면 추가 고소를 할 수도 있다고 가능성을 열어뒀다.
한편, 쯔양은 지난 11일 전 소속사 대표였던 전 남자친구 A씨로부터 유튜버 데뷔 전부터 수년에 걸쳐 폭행과 착취를 당했다고 고백했다. 소속사를 차린 A씨의 강요로 불공정 계약을 맺었으며 광고 수익도 전혀 받지 못했다고 호소했다. 쯔양 측은 A씨를 상대로 성폭행 범죄, 폭행상습, 상습협박, 상습상해, 공갈(미수죄 포함), 강요(미수죄 포함), 통신매체이용음란 등 혐의로 형사고소를 진행했으나 A씨가 사망하면서 형사 고소는 불송치,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다고 밝혔다. 쯔양이 받지 못한 정산금은 최소 4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가운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는 유튜버 구제역(이준희)을 포함해 유튜버 주작 감별사(전국진) 등이 속한 일명 ‘사이버 렉카 연합’ 유튜버들이 쯔양을 협박하고 금전을 요구했다고 폭로했다.
쯔양에게 5500만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구제역은 “쯔양에 대한 폭로를 막으려 이중 스파이를 한 것”이라면서 협박 혐의를 부인하고 쯔양에게 전액 돌려주겠다고 말했다. 검찰이 문제의 유튜버들에 대한 수사를 착수한 가운데 유튜버 구제역은 15일 검찰에 자진 출석했으나 조사를 거부당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달수빈, 파격 시스루 비키니…아찔한 핫걸 변신 [DA★]
- 김지민 “김준호와 헤어지겠다” 폭탄선언 해놓고 ‘반전’ (불후의 명곡)[종합]
- 전진 “내 손으로 속옷 못 입어…아내가 입혀줘” (라스)
- 유흥업소 종사자 채용→밀회 즐긴 임원, 데프콘 “이 회사 돌아가냐?” (영업비밀)[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