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8` 미리 체험해볼까…AI 기능은 추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아이폰'의 새 운영체제 'iOS18' 테스트(베타) 버전을 15일(현지시간) 출시했다고 밝혔다.
iOS18 베타 버전은 오는 9월 공개될 '아이폰16' 등에 탑재될 소프트웨어의 테스트 버전이다.
새 운영체제를 미리 경험하려면,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가장 주목받는 서비스인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는 이번 테스트 버전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아이폰'의 새 운영체제 'iOS18' 테스트(베타) 버전을 15일(현지시간) 출시했다고 밝혔다. iOS18 베타 버전은 오는 9월 공개될 '아이폰16' 등에 탑재될 소프트웨어의 테스트 버전이다.
새 운영체제를 미리 경험하려면,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가장 주목받는 서비스인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는 이번 테스트 버전에 포함되지 않았다.
오픈AI의 '챗GPT'를 접목해 이용자 질문에 답하고 애플의 음성 비서 '시리'를 업그레이드하는 등 일부 서비스는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애플의 사진 앱이 업데이트돼 AI가 여행 사진이나 앨범 단위로 사진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앱 실행 시 첫 페이지에 표시된다. 아이폰 자체 통화 녹음 기능도 처음 도입돼 AI가 녹취록을 생성해 준다. 그간 제3자 앱을 통한 우회 방식으로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은 가능했지만, 자체 앱을 통해 녹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2007년 아이폰 공개 후 처음이다.
최신 기기에서는 와이파이나 휴대전화 서비스가 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위성을 통해 문자를 보낼 수 있다. 애플 기기의 모든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새 '비밀번호 앱'도 도입됐다.
iOS18은 2018년 이후 출시된 아이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고, 아이폰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최신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을 수 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속도 사고 숨진 2명 중 1명, 알고보니 견인차 깔려…블박 메모리 숨겨
- "구제역에게 300만원 받았다"…유튜버 전국진 `쯔양 협박` 인정
- "누나 여기 있어"…24층 옥상 난간서 10대 설득해 구조한 경찰 전문요원
- 입사 두 달만에 결혼·임신·퇴사한 신입직원…"축의금·축하금, 다 챙겨갔네요"
- "기다려 달라"는 말에…공무원 밀치고 손가락 꺾은 민원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