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 포상 신청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무역협회(KITA)는 '제61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수출의 탑 및 유공자 포상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는 매년 무역의 날(12월 5일) 기념식을 열고,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수출의 탑'을, 수출 기업의 대표와 임직원에게 '유공자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수출 금융 활성화 ▷해외인증지원 ▷수출포장지원을 통해 수출 증진에 기여한 무역인에 대한 포상 분야가 신설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7일부터 내달 9일까지 접수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한국무역협회(KITA)는 ‘제61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수출의 탑 및 유공자 포상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는 매년 무역의 날(12월 5일) 기념식을 열고,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수출의 탑’을, 수출 기업의 대표와 임직원에게 ‘유공자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포상 신청은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수출의 탑은 100만 달러 이상을 수출한 기업이 자사의 과거 수출의 탑 기록을 경신하면 수여 자격이 주어진다.
수출 실적 기준은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다. 수출 실적은 직접 수출 실적뿐만 아니라 용역 및 전자적 무체물 수출, 구매 확인서 및 내국 신용장 등 간접 수출도 실적으로 인정된다.
포상의 경우 산업훈장, 대통령 표창 등 10종의 유공자 포상이 수여된다. 올해는 ▷수출 금융 활성화 ▷해외인증지원 ▷수출포장지원을 통해 수출 증진에 기여한 무역인에 대한 포상 분야가 신설됐다.
jiyu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여사측 “‘디올백, 기분나쁘지 않도록 추후 돌려주라’ 지시”
- "정말 이 길로 가시겠습니까"…미대생 꿈꾸는 송일국 아들의 '경고'
- 쯔양 “구제역 ‘이중스파이’ 주장, 사실 아냐…카라큘라 추가 고소할 수도”
- “황희찬에 인종차별?”…격분한 팀 동료, 주먹질 끝 퇴장에도 ‘팀 승리’
- ‘쯔양 공갈 혐의’ 구제역 재판중인 사건만 8건…수사中 사건도 7건
- “입사 한 달 만에 결혼한 신입, 축의금·축하금 받고 퇴사…노린 건가요?”
- ‘학폭 논란’ 이재영, 결국 은퇴…“안 한 일 인정하며 배구하기 싫다”
- “사람 살렸으니 됐다” 쯔양 탓 욕먹던 애주가 유튜버, 알고보니 ‘참 어른’
- 현철, 향년 82세로 별세···긴 무명시절 거쳐 트로트 가수로 인기
- '한동훈 테러글' 쓴 40대男 검거…"술 취해 장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