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 17일 마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4학년도 가을학기(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17일(수요일) 22시까지 마감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올해 신설한 반려동물전공과 산업안전공학전공 신입생 및 3학년 편입생 모집이 2024학년도 봄학기에 이어 계속 관심을 끌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입생 졸업 시까지·편입생 1~2년간 입학생 전원 장학 혜택 제공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4학년도 가을학기(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17일(수요일) 22시까지 마감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올해 신설한 반려동물전공과 산업안전공학전공 신입생 및 3학년 편입생 모집이 2024학년도 봄학기에 이어 계속 관심을 끌고 있다.
미래 세계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자 유망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반려동물과 산업안전 분야의 전문 인력 수요를 반영해 신설한 것이 입학생들의 선택을 이끌었다는 학교 관계자의 분석이다.
또 미래 산업의 핵심인 인공지능 AI 전문가 양성을 위해 IT공학부를 기계로봇항공학부로 분화 개편하고 기존의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AI소프트웨어공학과로 학과를 개편해 입학생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AI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컴퓨터, 스마트 모바일 기기에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게임, 각종 디지털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 전기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방방재학과에서는 4차산업혁명시대 실무 공학전문가 배출을 위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 운영과 IT 관련 민간자격증 과정도 개설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가을학기 입시는 엔데믹과 고령화라는 키워드가 부상하고 있다. 야외 활동과 문화 공연 활성화로 인해 관련 학과인 디자인학과, 패션학과, 뷰티미용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및 회화과의 지원자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노인복지전공 및 예술치료전공도 전년 대비 지원자가 증가하여 고령화 시대를 대비하는 지원자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 주고 있다.
또한 국내 로스쿨 및 미국 로스쿨 입학 수요 증가에 따른 법무행정학과의 인기 역시 계속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 2024학년도 가을학기 모집전형은 △고교 졸업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에게 졸업 시까지 수업료 25%를 감면해 주는 '일반전형 신입학' △전문학사 또는 4년제 대학 졸업/수료자에게 1~2년간 수업료 40%를 감면해 주는 '일반전형 편입학'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에게 1년간 수업료 40%를 감면해 주는 '학사편입학' △산학협력 기관의 산업체 재직자에게 매 학기 50%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장애인, 기초수급대상자에게 최대 7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기회균등전형' △북한이탈주민에게 최대 전액 감면 혜택을 주는 '북한이탈주민전형(교육지원 비대상자의 경우 50% 감면)'등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전형이 있다.
또한 서울디지털대는 사이버대학 최저 수준의 수업료로 학비 부담이 적고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는 국가장학금 신청을 통해 추가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최고 수준의 전문 교육을 큰 부담 없이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대학으로 사랑받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최신 트랜드 전공 개설 및 교과 과정 개편과 장학 확대 등에 힘을 쏟은 결과, 13년 연속 '국가 ESG 교육브랜드상 대상' 및 15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을 수상 하였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미래 트랜드를 선점하여 유망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메모리 증설…평택 4공장 낸드 투자
- 수출 5대 핵심업종 목표 100억불 상향…범정부 총력 지원
- SKT, 미국 AI데이터센터기업 SGH에 2800억원 전격투자
- 상임위 곳곳서 격돌한 여야… 巨野 뜻대로 '이진숙 인사청문회' 이틀 강행
- 스타트업 신산업 혁신 지원…AI 기반 '규제파인더' 만든다
- [IT리더스포럼]김법민 단장 “디지털 헬스케어 글로벌 진출, 전략 갖고 움직여야”
- '미래 항공유' 제조 경쟁력' 강화한다...산업부 2차관 “3분기 확산 전략 발표”
- 'SK이노·SK E&S' 초대형 에너지 기업 탄생하나…이종 사업 합병 가능성도
- 강민수 후보자 “과학세정 정착” 강조…논문 표현에 '사과'
- KGM, 신차 '액티언' 초반 돌풍…하루 만에 1만6000대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