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부산 아동 대상 ‘행복한 경제신문교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16일 부산 본사에서 'KRX 행복한 경제신문교실'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RX 행복한 경제신문교실'은 거래소가 부산지역 아동들의 경제 이해력 향상을 위해 추진한 사업으로, 이달 말부터 4개월간 전문강사 10명을 파견해 20개 지역아동센터 내 250여명의 아동들에게 어린이경제신문을 활용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거래소가 16일 부산 본사에서 ‘KRX 행복한 경제신문교실’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RX 행복한 경제신문교실’은 거래소가 부산지역 아동들의 경제 이해력 향상을 위해 추진한 사업으로, 이달 말부터 4개월간 전문강사 10명을 파견해 20개 지역아동센터 내 250여명의 아동들에게 어린이경제신문을 활용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과 영상매체 노출로 아동들의 문해력 저하와 기초학력 부진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며 해당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됐다고 거래소 측은 설명했다.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은 “아동들이 경제신문 읽기를 통해 실생활의 경제원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의 정보를 학습하고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건전한 금융 가치관 확립과 경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albighea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여사측 “‘디올백, 기분나쁘지 않도록 추후 돌려주라’ 지시”
- ‘학폭 논란’ 이재영, 결국 은퇴…“안 한 일 인정하며 배구하기 싫다”
- ‘쯔양 공갈 혐의’ 구제역 재판중인 사건만 8건…수사中 사건도 7건
- “황희찬에 인종차별?”…격분한 팀 동료, 주먹질 끝 퇴장에도 ‘팀 승리’
- 유튜브 수익 끊기자 ‘사과’?…카라큘라·전국진 “통화상 언행 죄송, 300만원 받았다”
- “입사 한 달 만에 결혼한 신입, 축의금·축하금 받고 퇴사…노린 건가요?”
- 현철, 향년 82세로 별세···긴 무명시절 거쳐 트로트 가수로 인기
- “사람 살렸으니 됐다” 쯔양 탓 욕먹던 애주가 유튜버, 알고보니 ‘참 어른’
- "정말 이 길로 가시겠습니까"…미대생 꿈꾸는 송일국 아들의 '경고'
- '한동훈 테러글' 쓴 40대男 검거…"술 취해 장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