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체육진흥회, ‘2024 대한민국 학교체육 축전’ 개최
양형모 기자 2024. 7. 16. 15: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대학교에서 7/12~13 양일간 개최, 역대 최다 830명 신청 학교체육진흥회(이사장 강은희)가 7월 12일(금) ~ 13일(토), 경북대(총장 홍원화)에서 '2024 대한민국 학교체육 축전'을 개최했다.
대한민국 학교체육 축전은 2018년부터 매년 열리는 행사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체육담당교사, 교육전문직, 학교체육 연구자들이 모여 학교체육 활성화 관련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는 등 체육연구문화를 조성하고, 전국‧지역간 네트웍을 강화하는 장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대학교에서 7/12~13 양일간 개최, 역대 최다 830명 신청 학교체육진흥회(이사장 강은희)가 7월 12일(금) ~ 13일(토), 경북대(총장 홍원화)에서 ‘2024 대한민국 학교체육 축전’을 개최했다.
대한민국 학교체육 축전은 2018년부터 매년 열리는 행사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체육담당교사, 교육전문직, 학교체육 연구자들이 모여 학교체육 활성화 관련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는 등 체육연구문화를 조성하고, 전국‧지역간 네트웍을 강화하는 장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800명이 넘는 체육교육자가 참석했다.
이번 축전은 ‘2022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학교체육 새로운 변화와 시작을 위한 준비’를 부제로 열렸다. 첫날 경남도립거창대 김재구 총장의 ‘대한민국 체육이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의 기조 강연이후 체육수업, 학교스포츠클럽운영, 2022개정 체육교육과정을 대비한 수업 등 수업과 현장이야기들이 강의실에서 진행됐다.
체육관 등에서 농구, 배구, 배드민턴, 풋살, 체조, 표현활동 등 실기 배움 시간도 가졌다. 특히 독일에서 고등학교 교사로 학생들을 가르쳤고 현재 독일문화원에서 근무하는 하이디 스토란트(Heidi Storandt)가 발표한 독일의 야외‧모험교육에 대한 지도사례는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둘째 날에는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 겸 학교체육진흥회 이사장이 참가자들과 소통하며 체육관과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체육수업 장터 프로그램을 둘러보았다. 강은희 이사장은 “학교체육진흥회가 더 나은 체육교육 환경 구축과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을 위해 관계부처와 적극 협조하고, 시도별, 학교별 특색에 맞는 체육 프로그램 운영에 도움이 되기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조재현 딸’ 조혜정, 럭셔리한 근황 눈길 [DA★]
- 달수빈, 파격 시스루 비키니…아찔한 핫걸 변신 [DA★]
- 티아라 은정, 결혼하는데 표정이 왜 이래 ‘불안+공포’ (타로)
- 전진 “내 손으로 속옷 못 입어…아내가 입혀줘” (라스)
- 유흥업소 종사자 채용→밀회 즐긴 임원, 데프콘 “이 회사 돌아가냐?” (영업비밀)[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