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선재협의회, CHQ선재 솔루션 아카데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는 16일 포스코(선재판매·성능연구그룹)와 함께 '2024년 CHQ선재 솔루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전 세션은 주요 수요처인 자동차 산업의 전망에 대해 권은경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실장, 박재범 포스코 경영연구원 수석, 하동헌 HL만도 실장이 발표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는 16일 포스코(선재판매·성능연구그룹)와 함께 '2024년 CHQ선재 솔루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회에선 10개의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오전 세션은 주요 수요처인 자동차 산업의 전망에 대해 권은경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실장, 박재범 포스코 경영연구원 수석, 하동헌 HL만도 실장이 발표에 나섰다. 또 김두환 포스코 인재창조원 리더가 AI 관련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오후 세션은 볼트 관련 기술과 열처리 기술 동향, 선재 표준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포스코 이기호 수석, 이경황 수석, 박성수 수석, 유윤하 수석과 건국대학교 김동규 교수,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원범 수석이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 후에는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홍정의 한국철강협회 산업지원본부장은 "여러 요인으로 인해 철강업계와 수요 산업의 불안정성이 지속되고 있다"며 "선재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갈 연구진들이 모인 이번 아카데미가 우리 업계의 성장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양호연기자 hy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다려 달라"는 말에…공무원 밀치고 손가락 꺾은 민원인
- 뒤늦게 달려온 견인차에 깔려 숨져…고속도 사망사고 그날 진실
- "못생긴 남자 빌려드려요"…일본서 대박난 사업, 누가 이용하나 봤더니
- "중국 무섭네"…피흘리는 트럼프 티셔츠, 내놓자마자 불티나게 팔렸다
- "제 가슴 만져보세요" 알몸 박스녀 불구속 기소…공연음란 혐의
- "역대급 칼바람"… 롯데케미칼, 1년만 수장 이영준 대표로 교체
- "트럼프는 노벨평화상 후보"…우크라 여당 의원의 `뜨거운 구애`
- 거야 입법 폭주 점입가경… 상설특검에 양곡관리법까지
- 실질소득 2.3% 늘었는데… 더 벌어진 `소득 양극화`
- 영어 울렁증은 옛말?… 불붙은 통역 AI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