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사회서비스원, 광주다움 통합돌봄 제공기관 품질향상 전격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광주시와 함께 광주다움 통합돌봄 서비스별 제공기관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광주시사회서비스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민에게 더 좋은 광주다움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공기관 품질향상 지원기능을 보다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광주시와 함께 광주다움 통합돌봄 서비스별 제공기관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광주시사회서비스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민에게 더 좋은 광주다움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공기관 품질향상 지원기능을 보다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사회서비스원은 지난 2023년부터 광주다움 통합돌봄의 시행에 따라 광주시민 누구나 제공기관과 지역에 따른 격차 없이 질 높은 광주다움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품질향상 지원 전문기관의 기능을 적극 수행하고 있다.
돌봄 서비스 별 최저기준과 안전관리 등을 제시한 광주다움 통합돌봄 제공기관 업무편람을 제작 및 배포해 5개 자치구와 광주다움 통합돌봄 제공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광주다움 통합돌봄 정책과 서비스 대상자에 대한 이해, 돌봄 서비스 전문성 제고를 위해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8월부터는 시-공공기관 협업사업인 광주다움 통합돌봄을 잇는 '안심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안심서비스'는 사회적관계망을 구축해 사후관리 돌봄 서비스를 제공, 시민의 든든한 일상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촘촘한 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대학 6개교,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고, 협약기관과 함께 돌봄파트너를 양성해 이웃이 이웃을 돌볼 수 있는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것이 '안심서비스'의 주요 골자다.
광주시사회서비스원 김대삼 원장은 "광주시와 광주다움 통합돌봄의 파트너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하고 촘촘한 돌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쯔양 고소장에서 빠진 카라큘라? "추가 고소 고려 중"
- 전종서 안전벨트 미착용 의혹, 사진 각도로 인한 '해프닝'
- 박지원 "김건희 여사, 책 버리고 백은 챙겼나…다 거짓말"
- 김형인-김대범, '음주운전 개그맨 K씨' 의혹 부인 "저 아닙니다"
- '홍명보 논란' 문체부가 나선다 "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 조사"
- 18일부터 호우피해 농가에 보험금 선지급…피해조사 86% 완료
- "트럼프 피격 26분 전…경찰, 수상한 남성 인지했다"
- 김여정, 대북전단에 또 위협 "처참하고 기막힌 대가 각오해야"
- 기동대원 뒤통수 '퍽' 가격…영암경찰서장 문책성 인사 발령
- 추경호 "종부세 개편·금투세 유예 논의 즉시 착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