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단석 ‘UNGC’ 가입, 글로벌 수준 ESG경영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자원 순환 리딩 기업 DS단석(017860)은 기업의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한 국제협약인 유엔글로벌콤팩트(이하 UNGC)에 가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저감에 기여하고 있는 DS단석의 UNGC 가입을 환영한다"며 "앞으로 UNGC의 일원으로써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기여하고, ESG 경영활동을 고도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글로벌 자원 순환 리딩 기업 DS단석(017860)은 기업의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한 국제협약인 유엔글로벌콤팩트(이하 UNGC)에 가입했다고 16일 밝혔다.
DS단석은 ‘기업은 영원히 지속, 발전하면서 인류사회에 공헌하여야 한다’는 창업이념에 근간해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자원순환 사업(바이오에너지, 배터리 리사이클, 플라스틱 리사이클)과 탄소저감 노력 등을 통해 기후위기 해결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DS단석은 이번 가입을 통해 매년 이행보고서(CoP: Communication on Progress) 제출함으로써 ESG 경영 이행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UNGC의 목표 달성에 동참할 예정이다.
유연철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저감에 기여하고 있는 DS단석의 UNGC 가입을 환영한다”며 “앞으로 UNGC의 일원으로써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기여하고, ESG 경영활동을 고도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승욱 DS단석 회장은 “DS단석은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경영을 추진해왔다”며 “이번 UNGC 가입을 계기로 고유의 ESG 가치를 발굴하면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S단석은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을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檢 안 불렀는데 왜 왔죠?” 구제역, 돌직구 질문에 ‘동공지진’
- 차로 사람 쳐놓고 "부축한 건데요?" 목격자 행세…뒤늦게 덜미
- 수업 중 5세 아동 강제추행한 미국인 강사, 법정서 "소주 7병 마셨다"
- "돈줄 끊겨서?"…'쯔양 협박' 인정한 유튜버 "잠만 자고 현실 도피"
- “일자리 구합니다”…이력서 새긴 옷 입었던 취준생 근황은?
- “퉤!” 여직원 술 거절하자 술 뱉은 공무원 ‘직위해제’
- '월 119만원' 영어 유창한 '필리핀 이모님' 우리 집으로
- 황희찬, 친선전 중 인종차별 당해... 동료가 대신 주먹 날려 퇴장
- “내 몸 만져보세요” 박스녀, 결국 재판行…“행위예술” 발언도
- '이제 혼자다' 이윤진, 발리 2막 근황…딸 소을 영국인 남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