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창사 이래 최대”…KG모빌리티, 액티언 사전예약 돌풍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모빌리티(003620)가 내달 출시 예정인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액티언(ACTYON)'의 흥행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KG모빌리티의 강세는 신차 액티언의 흥행 기대감이 배경이다.
액티언은 KGM이 올새 새롭게 출시하는 쿠페형 SUV다.
다만, 실제 출시를 앞두고 과거 쌍용자동차 시절인 2005년 국내 최초로 출시했던 쿠페형 SUV '액티언'의 이름을 가져와 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KG모빌리티(003620)가 내달 출시 예정인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액티언(ACTYON)’의 흥행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KG모빌리티의 강세는 신차 액티언의 흥행 기대감이 배경이다. KG모빌리티에 따르면 전일 전국 대리점과 액티언 전용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실시한 결과 1만6000대를 넘어섰다. 차량 가격과 세부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 외관 디자인 발표만으로 1만대를 넘긴 것은 이례적이다.
액티언은 KGM이 올새 새롭게 출시하는 쿠페형 SUV다. KGM의 간판모델인 토레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해온 차량(프로젝트명 J120)으로서 일명 ‘토레스 쿠페’라는 불려왔다. 다만, 실제 출시를 앞두고 과거 쌍용자동차 시절인 2005년 국내 최초로 출시했던 쿠페형 SUV ‘액티언’의 이름을 가져와 붙였다.
KG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사전 예약 결과는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라며 “최근 침체된 내수 시장에서 기존 SUV들과 차별화된 새로운 유형의 신모델에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檢 안 불렀는데 왜 왔죠?” 구제역, 돌직구 질문에 ‘동공지진’
- 차로 사람 쳐놓고 "부축한 건데요?" 목격자 행세…뒤늦게 덜미
- 수업 중 5세 아동 강제추행한 미국인 강사, 법정서 "소주 7병 마셨다"
- "돈줄 끊겨서?"…'쯔양 협박' 인정한 유튜버 "잠만 자고 현실 도피"
- “일자리 구합니다”…이력서 새긴 옷 입었던 취준생 근황은?
- “퉤!” 여직원 술 거절하자 술 뱉은 공무원 ‘직위해제’
- '월 119만원' 영어 유창한 '필리핀 이모님' 우리 집으로
- 황희찬, 친선전 중 인종차별 당해... 동료가 대신 주먹 날려 퇴장
- “내 몸 만져보세요” 박스녀, 결국 재판行…“행위예술” 발언도
- '이제 혼자다' 이윤진, 발리 2막 근황…딸 소을 영국인 남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