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청년과 지역 기업이 함께하는 창업 프로젝트, 로컬러닝랩 5기 진행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운영되는 로컬러닝랩 5기가 시작됐다.
청년마을 '나만의성'이 주최하는 로컬러닝랩은 로컬 창업에 관심 있는 20대 청년들의 비즈니스 역량 향상을 돕는 7주간의 실전 프로젝트다.
로컬러닝랩 5기는 7월 1일부터 8월 중순까지 진행되며, 지역 창업에 관심 있는 전국 20대 청년들이 모여 7주간 경북 의성군에서 활동하는 농가들과 협업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년마을 ‘나만의성’이 주최하는 로컬러닝랩은 로컬 창업에 관심 있는 20대 청년들의 비즈니스 역량 향상을 돕는 7주간의 실전 프로젝트다.
로컬러닝랩 5기는 7월 1일부터 8월 중순까지 진행되며, 지역 창업에 관심 있는 전국 20대 청년들이 모여 7주간 경북 의성군에서 활동하는 농가들과 협업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1일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음날인 7월 2일에는 농산물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공판장 방문이 이루어졌다. 2일 오후에는 프로젝트를 함께할 파트너들을 소개하는 자리가 추진되었고 이후 팀별로 프로젝트 파트너가 직접 운영하는 농산물 생산 현장 방문 및 파트너와의 미팅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대면 및 비대면 멘토링, 프로젝트 단계별 공유회로 프로그램 내에서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고 있다. 추후 일정으로는 팀별 시제품 제작 및 베타 테스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최현정 동아닷컴 기자 phoebe@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봉화 살충제 사건’ DNA 검사…“식당·경로당에 있던 일부 주민”
- 아기 혼자 거실서 ‘엉엉’…화장실에 4시간 동안 갇힌 아빠
- “지금 뭘 본 거지”…횡단보도를 ‘사람’처럼 건넌 자동차
- “이게 뭐야?” 하이킹 중 1800년 된 반지 찾아낸 소년
- 경호원에 맞아 10대 팬 뇌진탕…크래비티 소속사 “깊이 사과”
- “실례 실례합니다~” ‘부채도사’ 장두석 별세…향년 67세
- 5시간동안 비행기서 기내식·물 사양한 승객, 알고 보니…
- 감기약 안 먹는다고…뇌종양 앓는 3살 아이 때린 어린이집 보육교사
- “딸이라 차별 받아…” 술에 취해 80대 노모 둔기로 살해한 40대
- “결혼 축의금 다 털렸다”…사이드미러 안 접힌 차만 노린 3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