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과학 좋아하는 친구들 모여라…'2024 이화과학페스티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화여대가 22일 교내 ECC 이삼봉홀에서 초·중·고등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2024 이화과학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화과학페스티벌은 '대중 속으로 다가가는 과학'이란 모토 아래 이화여대 과학전공 교수와 학생들의 재능기부 참여로 2015년부터 매년 여름 열리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화여대가 22일 교내 ECC 이삼봉홀에서 초·중·고등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2024 이화과학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화과학페스티벌은 '대중 속으로 다가가는 과학'이란 모토 아래 이화여대 과학전공 교수와 학생들의 재능기부 참여로 2015년부터 매년 여름 열리는 행사다. 올해는 이화여대 화학·나노과학전공 첨단 연구실을 중심으로 수학과·통계학과·물리학과·생명과학과·에코과학부 등 6개 전공이 참여해 다양한 주제의 과학 부스 28개를 마련한다. 이화여대 전공 교수들이 과학 실험을 직접 기획하고 주관함으로써 아이부터 어른까지 특별한 체험학습 기회와 전시 볼거리를 제공한다.
본 행사는 △색이 생겼다 사라지는 파란병 △무지개 반응 체험 △'야 너도 그릴 수 있어' 물질 구조 △넌 나의 비타민 △빛과의 숨바꼭질 △1g 고체 속 축구장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의 과학 체험 마당으로 꾸며진다.
참가자들은 산화환원반응을 이용해 자신만의 키링 만들기, 종이접기로 DNA 이중 나선 구조 만들기, 마그네슘을 연료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 시연하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빛이나 자기장에 반응하는 흥미로운 나노입자 전시도 열린다.
인공지능(AI) 기술, 강화학습, 나노소재 등 혁신 선도기술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전자와 빛의 원리 △탄소나노튜브 등의 물리학 △플라톤 다면체로 보는 수학 △항체 기술과 초파리 연구 △후성유전학의 개념 및 유전체 서열 등의 생명과학 △통계학 분야 등 방대한 과학영역을 다룰 예정이다.
이화여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반인 참가자들이 교수와 전공생의 설명을 듣고 실험에 직접 참여해 보면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과학 분야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과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일반인 누구나 무료 참여할 수 있으며, 부스 체험은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18일까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 W브릿지 사이트 혹은 행사 당일 현장 등록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참가 증명서가 발급된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메모리 증설 착수…평택 4공장 낸드 투자
- 수출 5대 핵심업종 목표 100억불 상향…범정부 총력 지원
- SKT, 미국 AI데이터센터기업 SGH에 2800억원 전격투자
- '입장료 부과' 베네치아… 내년에는 2배 인상한다
- [여의도 나침반]이해민 “AI기본법, 짜집기 수준…심사숙고해 8월 발의 예정”
- 상임위 곳곳서 격돌한 여야… 巨野 뜻대로 '이진숙 인사청문회' 이틀 강행
- 스타트업 신산업 혁신 지원…AI 기반 '규제파인더' 만든다
- [IT리더스포럼]김법민 단장 “디지털 헬스케어 글로벌 진출, 전략 갖고 움직여야”
- '미래 항공유' 제조 경쟁력 강화한다...산업부 2차관 “3분기 확산 전략 발표”
- 'SK이노·SK E&S' 초대형 에너지 기업 탄생하나…이종 사업 합병 가능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