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서 통한 LG AV제품들… VGP 어워드 16개 부문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의 TV '올레드 에보'(사진)를 비롯한 오디오·비주얼(AV) 제품들이 일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최근 일본 AV 전문매체 '음원출판(音元出版)'이 주관하는 'VGP(Visual Grand Prix) 2024 Summer' 어워드에서 자사 제품이 '심사위원 특별상' '게이밍 대상'을 포함한 총 16개의 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TV ‘올레드 에보’(사진)를 비롯한 오디오·비주얼(AV) 제품들이 일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최근 일본 AV 전문매체 ‘음원출판(音元出版)’이 주관하는 ‘VGP(Visual Grand Prix) 2024 Summer’ 어워드에서 자사 제품이 ‘심사위원 특별상’ ‘게이밍 대상’을 포함한 총 16개의 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VGP 어워드는 AV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과 사용자 반응을 접하는 전자매장 딜러들이 제품의 기술력과 소비자 만족도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LG 올레드 에보는 시리즈 제품 전체가 심사위원 특별상을 받았다. 동시에 70~80형, 60~70형, 45형 미만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부문에서도 최고상에 해당하는 금상을 각각 받았다. LG 올레드 에보는 일본 AV 전문매체 하이비가 선정한 ‘HiVi Best Buy Summer 2024’에서도 50형 미만 OLED TV 분야 최고 OLED TV로 선정됐다.
무선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M’도 특별상 가운데 ‘기획상’을,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는 제품 전체가 특별상 부문 ‘게이밍 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LG 그램 프로 2in1 △14인치 LG 그램 △LG MyView 스마트모니터 등도 이름을 올렸다. LG전자 관계자는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은 결과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용권 기자 freeuse@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영호 이후 최고위 북 외교관 한국 망명…“북한 주민, 한국 국민보다 더 통일 갈망”
- 드론으로 아내 추적해 불륜 현장 잡은 남편
- “그리기도 귀찮다, 금연해라”… 초등생 금연 포스터 화제
- 양평서 대낮에 중년 여성 반나체로 거리 활보
- 전 직장 동료 성폭행 후 도주한 50대, 숨진 채 발견돼
- [속보] ‘봉선화 연정’ 가수 현철 오랜 투병 끝에 별세
- “남친 비트코인 올인, 미친 짓”…10년 전 여친 글 재조명
- ‘한국인 아내와 결혼→파키스탄서 두번째 결혼→귀화→첫 아내와 이혼’ 파키스탄인에 “귀화
- 신평 “야바위꾼 진중권…비열하게 김건희 통화 폭로”
- [속보]아파트 화단서 발견된 7500만원 현금다발 주인 찾았다…80대 남성 “범죄 관련성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