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하반기 글로벌전 속도…英보이그룹 데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가 올해 하반기 음악 사업의 키워드를 '글로벌'로 잡고 관련 사업 속도에 박차를 가한다.
카카오엔터는 16일 음악 부문에서의 초대형(메가) 지식재산(IP) 기획과 가수들의 세계 투어, 해외앨범 발매 등 글로벌 사업 계획을 공개했다.
이 그룹은 카카오엔터의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SM엔터의 음악·가수 기획 노하우 등이 합쳐 만들어낸 프로젝트 결과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엔터)가 올해 하반기 음악 사업의 키워드를 ‘글로벌’로 잡고 관련 사업 속도에 박차를 가한다.
카카오엔터는 16일 음악 부문에서의 초대형(메가) 지식재산(IP) 기획과 가수들의 세계 투어, 해외앨범 발매 등 글로벌 사업 계획을 공개했다.
우선 카카오엔터는 영국 엔터기업 문앤백(M&B)과 손잡고 만든 영국 보이그룹을 하반기에 데뷔시킨다. 이 그룹은 카카오엔터의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SM엔터의 음악·가수 기획 노하우 등이 합쳐 만들어낸 프로젝트 결과물이다. 영국 보이그룹임에도 백일간 서울에서 머물면서 K-팝 트레이닝 과정을 거쳤다. 이 과정은 6부작 TV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 더 케이팝 익스피어리언스’에 담겨 BBC원과 BBC 아이플레이어에서 방영된다.
카카오엔터 산하 레이블 가수들은 미국과 아시아, 유럽 등 세계 무대를 돌며 팬들을 만난다. 먼저 아이유가 이달 미주투어에 나선다. 이달 15일 뉴어크를 시작으로 애틀랜타, 워싱턴, 로즈몬트,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LA) 등 6개 도시를 차례로 돌 예정이다. 오는 9월 21∼22일에는 여성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걸그룹 아이브는 다음 달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인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무대에 선다. 일본 서머소닉에도 참여한다. 또 월드투어의 일환으로 다음달 10∼11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공연하고 9월에는 일본 도쿄돔을 찾는다.
보이그룹 더보이즈는 세 번째 월드투어를 시작한다. 이달 19일 일본에서 세 번째 정규앨범 ‘지버리쉬’를 발매하고 하반기에 아시아와 미주, 유럽을 돌며 현지 팬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예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영호 이후 최고위 북 외교관 한국 망명…“북한 주민, 한국 국민보다 더 통일 갈망”
- 드론으로 아내 추적해 불륜 현장 잡은 남편
- 전 직장 동료 성폭행 후 도주한 50대, 숨진 채 발견돼
- “그리기도 귀찮다, 금연해라”… 초등생 금연 포스터 화제
- 양평서 대낮에 중년 여성 반나체로 거리 활보
- [속보] ‘봉선화 연정’ 가수 현철 오랜 투병 끝에 별세
- “남친 비트코인 올인, 미친 짓”…10년 전 여친 글 재조명
- 한동훈이 쏘아올린 “김건희 국정농단”… 野 ‘윤석열 탄핵’ 빌미될까[허민의 정치카페]
- 신평 “야바위꾼 진중권…비열하게 김건희 통화 폭로”
- ‘한국인 아내와 결혼→파키스탄서 두번째 결혼→귀화→첫 아내와 이혼’ 파키스탄인에 “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