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살 최고 선수들의 축제…19일 ‘춘천시 2024 FK리그 올스타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풋살 올스타전과 컵 대회가 춘천에서 열린다.
한국풋살연맹은 19일 오후 7시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춘천시와 함께하는 2024 FK리그 올스타전'이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풋살연맹이 올스타전을 개최하는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한국풋살연맹은 "올스타전에는 현재 FK리그를 이끄는 각 팀의 에이스들이 팀 춘천과 팀 풋살 두 팀을 이뤄 경기한다. 하프타임 풋살 컨테스트, 경품 이벤트 등 경기 전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살 올스타전과 컵 대회가 춘천에서 열린다.
한국풋살연맹은 19일 오후 7시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춘천시와 함께하는 2024 FK리그 올스타전’이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풋살연맹이 올스타전을 개최하는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대회 뒤에는 20일부터 FK컵 대회가 시작된다.
한국풋살연맹은 “올스타전에는 현재 FK리그를 이끄는 각 팀의 에이스들이 팀 춘천과 팀 풋살 두 팀을 이뤄 경기한다. 하프타임 풋살 컨테스트, 경품 이벤트 등 경기 전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올스타전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춘천 지역의 유소년을 대상으로 한 풋살 클리닉도 열 계획이다.
이후 20일부터는 2024 FK 컵대회가 호반체육관과 한림대체육관에서 열린다. 컵대회에는 슈퍼리그 6팀, 드림리그 7팀, 생활체육 16팀, 여자 1부 4팀, 여자 2부 5팀 등 총 38개 팀이 참가해 토너먼트를 벌인다. 결승전은 27일 호반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특히 최근 여성 풋살의 인기를 반영해 올해 여자부 경기에서는 축구 선수 출신의 참가가 가능한 1부와 순수 아마추어로만 구성된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컵대회 전 경기는 유튜브를 통해 중계되며, 올스타전과 남자부 결승전은 ‘Sky sports’를 통해 생중계된다.
김대길 한국풋살연맹 회장은 “최근 여성을 중심으로 풋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좁은 공간에서 온갖 기술을 펼치는 올스타들의 경연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김창금 선임기자 kimck@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27살 직원 과로사…쿠팡 “골프 쳐도 그만큼 걸어” 이게 할 소린가
- 국힘 난장판 전대에…나경원 “한동훈 원죄” 윤상현 “공멸의 폭주”
- 쯔양 쪽 “고소 대상서 빠진 카라큘라, 공갈 확인되면 추가 고소”
- 바이든 “트럼프 과녁에 놔야” 발언 잘못 인정…비판 공세 재개
- 윤 대통령 “한-미, 핵 기반 동맹으로 격상…북핵 위협 기민 대응”
- 조국혁신당 “윤 대통령 직접 조사하는 ‘윤석열 특검법’ 준비”
- ‘김건희 명품백’ 입 연 코바나 출신 행정관 “내 착오로 반환 못 해”
- ‘봉선화 연정’ 가수 현철 별세…향년 82
- 채상병 특검법 플랜B ‘상설특검’ 꺼내는 민주당…국힘 “나치냐” 반발
- “진실화해위 국장이 또 간첩사건 조작”…민변, 황인수 사퇴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