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글로벌 전문가 전진 배치 “美 공략 드라이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 한국콜마가 북미 법인에 글로벌 화장품 시장 전문가를 기용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글로벌 영업 총괄에 임명된 필립 워너리는 이탈리아 화장품 ODM 기업인 인터코스 북미법인 CEO, 에스티로더 영국 대표 및 캐나다 대표를 지낸 글로벌 화장품 시장 전문가다.
북미 법인 최고 연구개발 책임자에 임명된 조지 리베라는 20여 년 간 로레알 미국법인과 인터코스 등 글로벌 화장품 기업에서 R&D 전문성을 발휘해온 전문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 한국콜마가 북미 법인에 글로벌 화장품 시장 전문가를 기용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한국콜마는 북미 법인 ‘Kolmar Laboratories’와 미국 법인 ‘Kolmar USA’의 총괄 CEO로 허용철 사장을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영업총괄(GCCO)에는 필립 워너리를, 북미 법인 총괄 연구개발책임자(CSO)에는 조지 리베라를 각각 임명했다. 한국과 북미 시장을 연결하는 북미 법인 연구·개발(R&D) 센터장에는 박인기 상무를 선임했다.
이번 인사의 핵심은 본격적인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인사들을 대거 전면에 내세웠다는 점이다.
허 신임 사장은 한국콜마의 기초 및 색조 화장품 생산총괄을 거친 글로벌 제조자개발생산(ODM) 분야 전문가다. 허 사장은 업계에서 수십년간 쌓아온 전문 경험을 토대로 북미 법인 수장으로서 현지 사업을 진두지휘할 계획이다.
글로벌 영업 총괄에 임명된 필립 워너리는 이탈리아 화장품 ODM 기업인 인터코스 북미법인 CEO, 에스티로더 영국 대표 및 캐나다 대표를 지낸 글로벌 화장품 시장 전문가다.
북미 법인 최고 연구개발 책임자에 임명된 조지 리베라는 20여 년 간 로레알 미국법인과 인터코스 등 글로벌 화장품 기업에서 R&D 전문성을 발휘해온 전문가다. 박 상무는 18년 차 연구 전문가로 콜마그룹의 글로벌 R&D 허브인 종합기술원에서 개발된 핵심 기술을 현지 시장에 맞게 전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한국콜마는 이번 인사를 기회로 미국 1공장과 현재 건립 중인 제2공장 등 북미법인 생산시설의 가동률을 최대치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북미시장은 물론 추후 중남미 시장까지 영업망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최근 아마존 등 글로벌 유통채널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K-뷰티가 인기가 있는 만큼, 미국 진출을 원하는 한국 중소 브랜드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영업·생산·R&D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성장동력을 만들고, 북미를 포함한 아메리카 대륙을 넘어 유럽까지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론으로 아내 추적해 불륜 현장 잡은 남편
- 태영호 이후 최고위 북 외교관 한국 망명…“북한 주민, 한국 국민보다 더 통일 갈망”
- “그리기도 귀찮다, 금연해라”… 초등생 금연 포스터 화제
- 양평서 대낮에 중년 여성 반나체로 거리 활보
- 전 직장 동료 성폭행 후 도주한 50대, 숨진 채 발견돼
- [속보] ‘봉선화 연정’ 가수 현철 오랜 투병 끝에 별세
- ‘한국인 아내와 결혼→파키스탄서 두번째 결혼→귀화→첫 아내와 이혼’ 파키스탄인에 “귀화
- 신평 “야바위꾼 진중권…비열하게 김건희 통화 폭로”
- “남친 비트코인 올인, 미친 짓”…10년 전 여친 글 재조명
- [속보]아파트 화단서 발견된 7500만원 현금다발 주인 찾았다…80대 남성 “범죄 관련성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