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중공업, `HD현대마린엔진`으로 사명 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TX중공업이 HD한국조선해양으로 인수되며 사명을 'HD현대마린엔진'으로 변경한다.
주총을 통해 STX중공업은 사명을 HD현대마린엔진으로 변경하고 HD한국조선해양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HD한국조선해양은 STX중공업 인수로 대형(2행정)엔진 생산능력 확대, 주요 부품 국산화를 통한 부품 원가 경쟁력 향상, 해외 영업망 공유 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X중공업이 HD한국조선해양으로 인수되며 사명을 'HD현대마린엔진'으로 변경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STX중공업은 오는 30일 정관 일부 변경과 사내이사·사외이사 선임을 위한 주주 총회를 개최한다. 주총을 통해 STX중공업은 사명을 HD현대마린엔진으로 변경하고 HD한국조선해양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전날 공정거래위원회가 내린 조건부 기업 결합 승인에 따른 후속 조치다.
사내이사로 STX중공업 인수를 총괄한 강영 사장, 여인표 상무를 선임하기 위한 안건도 올라와 있다. 기타 비상무이사 후보에는 최원준 파인트리파트너스 전무가 이름을 올렸다. HD현대 그룹은 별도 인사 절차를 통해 대표이사 임명을 확정할 예정이다.
STX중공업은 "강 사장은 1992년 현대중공업에 인사해 재경분야 전문가로 최고재무관리자(CFO)를 역임하며 장기간 재직했고, 회사의 경영 안전성, 원가 절감 등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사외이사 후보에는 윤경식 인덕회계법인 회계사, 박태호 법무법인 광장 국제통상연구원장, 이사철 법무법인 신세기 대표변호사가 올랐다. 사외이사 선임을 전제로 윤 회계사, 박 원장, 이 변호사가 감사위원회를 구성한다.
한편 지난해 7월 HD한국조선해양은 약 813억원에 STX중공업 주식 35.05%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인수 본 계약 체결 약 1년 만에 공정위 기업 결함 신사를 조건부 승인으로 통과하면서 절차가 마무리됐다. HD한국조선해양은 STX중공업 인수로 대형(2행정)엔진 생산능력 확대, 주요 부품 국산화를 통한 부품 원가 경쟁력 향상, 해외 영업망 공유 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양호연기자 hy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뒤늦게 달려온 견인차에 깔려 숨져…고속도 사망사고 그날 진실
- "못생긴 남자 빌려드려요"…일본서 대박난 사업, 누가 이용하나 봤더니
- "중국 무섭네"…피흘리는 트럼프 티셔츠, 내놓자마자 불티나게 팔렸다
- "제 가슴 만져보세요" 알몸 박스녀 불구속 기소…공연음란 혐의
- 저격범 총 겨누자 쓱 물러난 경찰관…"그후 트럼프 향한 총격 시작됐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