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2기 모집…Z세대 소통창구 역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은행권 취업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8월 11일까지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기째를 맞이하는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생들이 궁금해 했던 하나은행의 다양한 직무와 조직문화를 체험해 보고, Z세대의 참신한 시각에서 은행 및 은행원의 실제 업무와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실행하며 은행과 청년층을 연결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수활동자와 수료자엔 채용우대 등 혜택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은행권 취업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8월 11일까지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기째를 맞이하는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생들이 궁금해 했던 하나은행의 다양한 직무와 조직문화를 체험해 보고, Z세대의 참신한 시각에서 은행 및 은행원의 실제 업무와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실행하며 은행과 청년층을 연결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2기는 하나은행의 직무, 일상, 채용활동 등 ‘하나인(人)’의 실제 생활을 주제로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실행 ▷월 1회의 정기회의 ‘Happy HANA Day’ 등 다양한 활동을 8월 말부터 12월 중순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수료자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하나은행 인턴 또는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가점이 부여되고,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면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등 채용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취업 상담 등 진로 탐색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나은행에 재직 중인 선배 은행원의 전담 멘토 배정 은행 주관 교육 및 행사 참여 기회 제공 ▷활동비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1~3학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역·전공·재(휴)학 여부와 관계없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첫 시행에도 불구하고 2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대학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만큼, 진로 탐색의 기회를 모색 중인 대학생들에게 은행의 다양한 직무와 은행원의 일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은행업에 대한 강한 호기심과 도전정신으로 Z세대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능동적으로 수행할 인재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유튜버 구제역 “당신 아들 당당하냐?” 협박 사건도 1심 유죄
- “입사 한 달 만에 결혼한 신입, 축의금·축하금 받고 퇴사…노린 건가요?”
- 유튜브 수익 끊기자 ‘사과’?…카라큘라·전국진 “통화상 언행 죄송, 300만원 받았다”
- “사람 살렸으니 됐다” 쯔양 탓 욕먹던 ‘뒷광고 고발’ 유튜버, 알고보니 ‘참 어른’
- 현철, 향년 82세로 별세···긴 무명시절 거쳐 트로트 가수로 인기
- '한동훈 테러글' 쓴 40대男 검거…"술 취해 장난으로"
- "정말 이 길로 가시겠습니까"…미대생 꿈꾸는 송일국 아들의 '경고'
- "외국인에게 부끄러워"…공항 리무진버스 운전석에 발 올린 커플
- “황희찬에 인종차별?”…격분한 팀 동료, 주먹질 끝 퇴장에도 ‘팀 승리’
- ‘슈퍼자차’라더니 수리비 폭탄…“휴가철 렌터카 이용 주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