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재능, 팀 업그레이드시킬 선수"…이제는 '스완지 NO.10' 엄지성→기성용도 응원

주대은 기자 2024. 7. 16. 10: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거 스완지 시티에서 활약했던 기성용이 엄지성의 이적을 축하하면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스완지 시티는 엄지성 영입을 발표하면서 "공격형 미드필더와 측면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는 선수다. 스완지의 이번 이적시장 두 번째 영입 선수"라고 소개했다.

그는 스완지 시티 공식 SNS를 통해 "오랜만이다. 엄지성의 이적을 축하한다. 그는 엄청난 재능을 가진 선수다. 팀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좋은 시즌을 보내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스완지 시티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과거 스완지 시티에서 활약했던 기성용이 엄지성의 이적을 축하하면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스완지 시티는 15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완지 시티는 엄지성을 영입했다. 이적료는 비공개다"라고 발표했다.

엄지성은 산하 유스인 광주FC U18 금호고 출신이다. 2021년 졸업과 동시에 콜업돼 프로 무대를 밟았다. 프로 첫 해 37경기 4골 1도움을 기록했고, 2022년에는 28경기 9골 1도움으로 K리그2 베스트11에 선정됐다. 또 K리그2 영플레이어상까지 수상하는 등 팀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

같은 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에 발탁돼 아이슬란드와의 친선경기에서 A매체 데뷔전 데뷔골을 터트리며 주목받았다. 2023년엔 광주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크게 공헌했다. 엄지성을 스완지가 노렸고 영입에 성공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스완지 시티는 엄지성 영입을 발표하면서 "공격형 미드필더와 측면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는 선수다. 스완지의 이번 이적시장 두 번째 영입 선수"라고 소개했다.

이어서 "엄지성은 파이널 서드에 창의성과 기지를 더할 것이다. 그는 4년 계약에 서명했고, 스완지에 등번호 10번을 달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스완지 시티 루크 윌리엄스 감독은 "우리는 엄지성이 우리에게 속도와 창의성을 가져다줄 선수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다양한 포지션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훈련과 친선 경기에서 이를 평가할 기회가 있다"라고 밝혔다.

윌리엄스 감독은 "이를 통해 엄지성이 바깥쪽에 있을 때와 중앙으로 들어올 때 어떤 플레이를 좋아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우리는 경기장에서 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엄지성이 더 많은 역할과 역동적인 움직임을 통해 더 큰 위협을 가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이야기했다.

사진=스완지 시티

이어 "우리는 자신의 축구에 대해 매우 진지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최고 수준에 뛰고 싶어 하는 선수와 계약했다. 엄지성은 야망이 있고 자신이 원하는 곳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할 거다"라고 설명했다.

윌리엄스 감독은 "엄지성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런 점을 느낄 수 있었다.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에 동참하고 이 구단이 많은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인지 이해할 수 있는 올바른 마음가짐을 가진 선수라고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과거 스완지 시티에서 뛰었던 기성용이 엄지성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그는 스완지 시티 공식 SNS를 통해 "오랜만이다. 엄지성의 이적을 축하한다. 그는 엄청난 재능을 가진 선수다. 팀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좋은 시즌을 보내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스완지 시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