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중심 재구성"…한국MS '코파일럿+ PC 서피스 2종' 예약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음달 6일 출시하는 '서피스 프로 11번째 에디션'(Surface Pro 11th Edition)과 '서피스 랩톱 7번째 에디션'을 예약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는 "Copilot+ PC는 코크리에이터를 통해 실시간 AI 이미지를 생성·편집할 수 있다"며 "라이브 캡션 기능은 40개 이상의 언어의 영어 자막을 지원하고 Windows Studio Effect는 자동으로 어두운 환경에서 조명을 개선하고 저조도 환경에서 전경을 밝게 조정하는 등 고품질 영상과 사운드를 구현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음달 6일 출시하는 '서피스 프로 11번째 에디션'(Surface Pro 11th Edition)과 '서피스 랩톱 7번째 에디션'을 예약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전 예약은 △쿠팡 △네이버 서피스 브랜드 스토어 △하이마트(일부 오프라인 매장) △현대백화점(더현대 서울·판교) △지마켓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진행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AI(인공지능) 기술로 설계한 'Copilot+ PC'라는 새로운 윈도우 PC 카테고리를 공개했다. 칩셋부터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클라우드 등 PC의 모든 요소를 AI 중심으로 재구성했다.
신제품 2종 사양은 퀄컴 스냅드래곤X엘리트·스냅드래곤X플러스 프로세서를 탑재해 45 TOPS(초당 45조 회 연산)를 처리할 수 있다. 소형언어모델(SLMs) 등 최신 AI 모델을 적용했다.
서피스 프로는 '투인원'(2-in-1) 제품으로 태블릿 또는 데스크톱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초광각 쿼드 HD(Quad HD) 전면 카메라는 다양한 AI 기능과 자연스러운 영상 통화 환경을 지원한다.
'10MP 울트라 HD 후면 카메라'는 4K 화질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별도의 장비 없이 내장 프로그램으로 영상을 편집할 수 있다.
'서피스 슬림 펜'은 햅틱 엔진과 제로 포스 잉킹 기능을 갖췄다. 4096개 압력 감지 포인트를 적용해 정교하게 필기할 수 있다. 서피스 프로 플렉스 키보드는 저소음 햅틱 터치패드를 탑재했다.
서피스 랩톱은 최신 AI 기술과 하드웨어를 탑재했다. 성능은 이전 모델 대비 약 86% 빨라져 △멀티태스킹 △고사양 작업 △엔터테인먼트 등 AI 사용 환경에 적합하다.
'픽셀센스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HDR 기술로 선명한 밝기와 명암을 구현했다. '돌비 비전 IQ'는 자동으로 최적의 화질을 제공한다.
'AI 기반 풀 HD 서피스 스튜디오 카메라'는 △자동 프레이밍 △인물 사진 흐림 효과 △크리에이티브 필터·음성 집중 등 효과를 지원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는 "Copilot+ PC는 코크리에이터를 통해 실시간 AI 이미지를 생성·편집할 수 있다"며 "라이브 캡션 기능은 40개 이상의 언어의 영어 자막을 지원하고 Windows Studio Effect는 자동으로 어두운 환경에서 조명을 개선하고 저조도 환경에서 전경을 밝게 조정하는 등 고품질 영상과 사운드를 구현한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