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 상반기 거래액 '1조' 육박…여성 패션 주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이 올해 상반기 1조원에 육박하는 거래액을 써내며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16일 카카오스타일은 올해 상반기(1~6월) 지그재그, 패션바이카카오, 포스티의 합산 거래액이 1조원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도 흑자
핵심 카테고리인 쇼핑몰 성장 뚜렷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이 올해 상반기 1조원에 육박하는 거래액을 써내며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16일 카카오스타일은 올해 상반기(1~6월) 지그재그, 패션바이카카오, 포스티의 합산 거래액이 1조원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반기 기준 역대 최대 금액이다.
카카오스타일은 지그재그 등의 고성장에 힘입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한 것에 이어 올해는 반기 기준으로 흑자를 달성하는 등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이뤄 나가고 있다.
지그재그는 매월 전년 대비 두 자릿수의 거래액 성장률을 이어가는 중이다. 지난 4월에는 전체 거래액이 전년 대비 40%, 구매자 수는 30% 급증했으며, 6월 거래액도 30%가 오르는 등 2분기 들어 거래액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거래액 성장은 현재까지 이어져 7월 초(7월 1~11일)에도 전년 동기 대비 약 30%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특히, 최근에는 프로모션을 통한 대형 쇼핑몰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6월 24일~7월 8) 국내 대표 쇼핑몰 ‘리얼코코’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7%, ‘데일리쥬’는 101% 급증했다. 지그재그의 핵심 사업인 쇼핑몰 카테고리의 성장이 이어지는 가운데, 상반기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4% 급증했으며, 패션 업계 당일 및 새벽 배송 시대를 연 ‘직진배송’ 거래액도 올 상반기 2배 가까이(70%) 증가했다.
신사업 ‘포스티’도 업계에서 압도적인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AI 개인화 추천 강화, 라이브 방송, 전문관 오픈 등으로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올해는 사상 첫 연간 거래액 1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한다.
카카오스타일 김영길 CFO는 “상반기 중국 이커머스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았고, 오히려 2분기 들어 거래액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등 고무적 성과를 이어가며 업계를 평정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당장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의 편의성 향상과 판매자 성장을 위한 투자를 다방면으로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류해도 막무가내"···中관광객 실내 흡연 논란
- 결국 복귀 안한 전공의...하반기 전공의 모집 영향은?
- 한국인, 2분기 쿠팡·쿠팡이츠에 '15조원' 썼다
- 한섬, 협력사 ESG 챙긴다…‘글로벌 스탠다드’ 한 발짝
- “장사 안돼서 빚도 못 갚아”...위기의 자영업자들
- 디딤돌대출 한도 축소…돈줄 막힌 서민 ‘발 동동’
- “오세훈표 강북전성시대 오나” 서울시, 월계 2지구 개발 계획 확정
- "트럼프 측, IRA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K전기차·배터리 타격 우려
- “반드시 폭스바겐 잡는다”...정의선 ‘파격’ 인사로 승부수
- “보유주식 현금화하더니” 워런 버핏, 도미노피자 주식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