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로 공식 지명…부통령 후보엔 강경 벤슨 의원
[앵커]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됐습니다.
피격 사건에도 불구하고 예정대로 일정을 소화 중인 트럼프는 마지막날인 오는 18일 후보 수락 연설을 합니다.
부통령 후보로는 '흙수저'로 알려진 제이디 밴스 상원의원이 낙점됐습니다.
워싱턴 조혜진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도널드 제이 트럼프를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로 공식 선언합니다."]
오는 11월 치러질 미국 대선의 공화당 후보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식 지명됐습니다.
현지 시각 15일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열린 공화당 전당대회 첫날 트럼프는 전체 대의원 2천4백 명의 과반 이상을 득표하며 대선 후보로 확정됐습니다.
이로써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6, 2020년에 이어 3번째로 대선에 도전합니다.
이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제이디 밴스 상원의원을 부통령 후보로 발표했습니다.
밴스 의원은 자신의 어린시절을 밝힌 자서전으로 유명한 이른바 '흙수저' 출신 공화당 의원으로 강경보수로 알려졌습니다.
1952년 이래 최연소 부통령 후봅니다.
지난 주말 피격 사건 이후 이틀 만에 열린 이번 전당대회는 현지 시각 18일까지 나흘에 걸쳐 진행됩니다.
마지막날인 18일, 트럼프 전 대통령이 후보 수락 연설에 나설 예정입니다.
미 국토안보부는 전당대회장 인근으로 비밀경호국 인력과 자원 등을 보강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로 공식 선출되며 경호 수준을 상향했고 부통령 후보에게도 적절한 경호를 제공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오드리 깁슨 시치노/비밀경호국 공화당 전당대회 담당자 : "밀워키 경찰서, 그리고 모든 연방, 주 및 지역 파트너와 협력하여 참석자, 자원봉사자, 밀워키 시를 위한 안전하고 안전한 대회를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편, 앞서 법원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국가기밀 유출 혐의로 기소된 소송을 기각하면서 대선 가도에 더욱 탄력을 받았다고 미 언론들은 평가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민주당 안팎의 사퇴 요구는 일단 수그러든 분위깁니다.
바이든 대통령 역시 NBC 방송 인터뷰를 시작으로 다시 공식 일정에 나섭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조혜진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조혜진 기자 (jin2@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16살에게 매일 성관계 하자던 30대…“인터뷰 나가면 명예훼손” 주장
- ‘괴롭힘 금지법’ 5년…‘직내괴’ ‘오피스 빌런’은 사라졌을까?
- [단독] 이태원 클럽에서 ‘집단 마약’…취재진이 ‘필로폰’ 발견
- [제보] 인천 조명장치 공장서 불…소방당국 대응 1단계 발령
- 공개 사과한 밀양 가해자…댓글 1,800개 보니 [잇슈 키워드]
- 훈련병 사망 ‘과실’을 ‘학대치사’로 바꾼 검찰, 왜? [잇슈 키워드]
- 훔친 자전거로 ‘쿨거래’?…승강기 열리자 식은땀 줄줄 [잇슈 키워드]
- 간호사들이 주차장 하수구 밑으로 들어간 이유? [잇슈 SNS]
- 일본 후지산에서 또 등반객 사망사고…입산 허용 후 5번째 사망자
- [잇슈 SNS] 가게 안까지 출몰한 난데없는 소싸움에…손님들 봉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