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제16회 대통령배 KeG 충남 지역대표 선발전 개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일부터 참가 접수를 시작한 대통령배 KeG 충남 대표 선발전은 충청남도,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e스포츠협회가 후원한다.
이번 대통령배 KeG 충남 대표 선발전은 오는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제16회 KeG 전국 결선'에 참가할 충청남도 지역 대표를 선발하는 대회다. 단체 종목인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개인전인 FC 온라인 총 2개 정식 종목의 대표를 선발한다.
대통령배 KeG 충남 대표 선발전은 7월 11일부터 7월 24일까지 참가 신청을 진행하며, 예선 및 본선은 7월 27일 하루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참가 Q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회 규정, 참가 신청 자격요건 등 참가 신청에 필요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충남 대표 선발전의 리그 오브 레전드(팀전) 1위팀 및 FC 온라인(개인전) 1, 2위 선수는 충청남도를 대표하여 8월 17일~18일에 아산이순신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전국 결선에 진출하며, 프로 선수가 되기 위한 초석이 되는 대회인 만큼 전국의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들과 e스포츠 관계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출중한 기량을 갖춘 선수들이 참가하여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전국 결선에서 충남을 대표하여 좋은 성적을 거둬 충남의 e스포츠 저변을 확대함과 동시에 e스포츠 메카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참가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